블로그

알라딘 TTB2 수익정산 로직 변경 - TTB2 떼어내야 할때가 온것인가..

이치베이 2010. 12. 8. 08:52
반응형

12월 6일 저녁에 알라딘 TTB 수익정산 로직에 대한 변경 공지가 알라딘 TTB 공지사항에 게시되었습니다.
관련링크] [공지] TTB2 CPC 정산 로직 변경 안내


정리해보면,

1)클릭당 기본 단가가 60에서 100원으로 상향
-> 이건 참 맘에 드네요.

2)기본 로직은 동일
-> 뭐 이것도 상관없습니다.

3)클릭지수
-> 1차 태클이 걸리는데요.. 100에서 1000 이하 클릭수의 경우 기존 60% 에서 50%로 다운되었습니다. 뭐 그래도 기본단가가 100원으로 올랐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더 이익입니다.

4)판매지수
->  여기서 결정적으로 태클이 걸립니다.. 클릭대비 판매율에 따른 판매지수를 판매율 3% 제외하고 그 이하는 무지하게 낮춰놨습니다. 그나마 알라딘으로 벌어오던 수익금이 한달에 4000원 왔다갔다 였는데, 이 로직을 적용하게 되면 제 알라딘 TTB2 수익이 1/6로 감소하게 됩니다...

이번 알라딘 TTB2의 수익정산 방식의 변경은 한마디로 TTB2를 통해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는 블로거에게는 인센티브를 주고,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블로거에게는 디센티브를 주겠다는 것인데요.

저 같이 클릭만 있고, 판매는 아주 저조한 블로거 같은 경우는 이제 TTB2를 떼어야 할 형편이 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TTB2가 할애하는 공간에 비해 수익은 높지 않아서, 이걸 그대로 유지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달 수익나오는것 보고 정리해야 할것 같습니다..

한달에 4,000원 정도 수익이 발생해서 두세달에 한번씩 책 사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이젠 그나마도 안되겠네요.
그렇지 않아도 TTB2가 블로거들에게 수익모델로써의 매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었는데, 알라딘 측에서도 나름의 고심이 있었겠지만, 도서 리뷰 블로거분들 외에는 알라딘 TTB2 광고를 전부 떼어버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