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초보 블로거를 위한 블로그에 링크프라이스 광고 다는 방법

이치베이 2010. 12. 14. 11:08
반응형
블로그,블로그 광고,블로그 수익,블로거,링크프라이스
며칠만의 포스팅입니다..^ ^..요즘 회사일도 바빠졌고, 이것저것 바쁜일이 좀 생겨서 이웃분들 방문도 힘든지경이네요..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요새 많은 분들이 블로그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시고 계십니다. 그런데, 막상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한다고 해도, 어떻게 수익을 내는것인지 암담하실텐데요. 저 또한 처음에 수익을 낸다고만 들었지 무엇을 어떻게 내는것인지 몰라 인터넷 검색등을 찾으며 많이 해맸던 기억이 납니다..^^

더구나 인터넷은 검색이나 댓글만 달줄 알았던 때에, 블로그를 시작했기에 HTML이 뭔지, 링크는 어떻게 다는건지도 몰랐는데요. 기존에 인터넷 관련일을 하시던 분들이나 다른 블로그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 쉽게 할수 있는 일을 그 쪽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들은 몇 시간을 해매는 경우가 다반사죠.

지금 포스팅 하려는 링크프라이스 광고 다는법도 마찬가지 입니다..지금이야 쉽게 달지만, 처음 시도해 볼 당시에는 정말 막막했는데요..얼마전 어떤 초보 블로거분의 포스팅을 봤는데, 그 분도 자기 블로그에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시도해 보고 싶은데, 어찌하는지 방법을 모른다고 검색하고 있다는 글을 보고 오늘의 포스팅 주제로 삼아봤습니다.

링크프라이스란

먼저 링크프라이스란 것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야 겠는데요...링크프라이스란 한마디로 제휴광고시스템입니다. 예를들어 요새 이슈가 되는 통큰 치킨과 롯데마트를 포스팅 한다고 하면 롯데마트로 가는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걸어놓게 되고, 독자가 링크를 통해 롯데마트로 가서 물건을 구입할시 그에 따른 수수료를 블로거에게 지급하여 주는 것입니다.

어필리에이트와 머천트

링크프라이스에서 어필리에이트(affiliate)와 머천트(merchant)라는 생소한 단어를 보실수 있는데요.
어필리에이트란 링크 프라이스의 광고를 블로그에 하는 사람 즉 블로거를 말하며 머천트란 링크프라이에 광고를 의뢰하는 사람 즉 광고주가 되겠습니다.

광고의 종류

링크프라이스에는  CPC,CPS,CPA 의 세가지 광고 방식이 존재합니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단가라는 이야기로 링크프라이스의 CPC 모델을 광고시 클릭이 발생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입니다. 링크프라이스에는 블로그 박스와 클릭n바이 라는 CPC모델이 있습니다.
CPS(cost per sale) 판매당 단가라는 이야기로 블로그에 설치한 링크프라이스 링크를 통해 물건의 판매가 이루어졌을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입니다.
CPA(cost per action) 행동당 단가라는 이야기로 블로그를 통해 회원가입과 같은 행동이 발생했을때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입니다. 무료회원가입, 유료회원가입, 이벤트 신청 같은 것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광고설치하기

일단 링크프라이스에 어필리에이트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광고를 하고 싶은 머천트를 찾아 광고를 하겠다는 승인을 얻어야 하는데, 일부 머천트를 제외하면 거의 자동승인이니 부담없이 가입하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가입상태에 joined 라고 뜨실텐데 그러면 광고를 할수 있는 상태가 된것입니다.

가령 위에서 예를 든 통큰치킨을 판매하는 롯데마트를 포스팅한다고 하면, 블로거는 롯데마트에 관한 제휴마켓팅을 해 볼수가 있는데요. 먼저 링크프라이스의 롯데마트 머천트를 찾아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롯데마트 머천트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머천트 정보가 뜨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광고효과 인정기간, 기본링크 주소,표준배너링크,일반링크,사용자 정의링크 입니다.

광고효과 인정기간이란, 한마디로 광고가 유효한 기간을 말하는데 롯데마트를 들어 설명 하자면 롯데마트의 광고효과 인정기간은 5일입니다.만약 A가 제 롯데마트 광고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방문했다면, 그 A라는 사람이 5일안에 다시 롯데마트에 방문하여 물건 구입을 하게 된다면, 그 A가 구매한 금액의 몇 %가 광고자에게 지급이 되는 것입니다.

이 광고효과 인정기간은 길면 길수록 좋고, 0일인 경우는 광고를 통해 방문 즉시 물건 구입이 이루어 져야만 광고효과가 인정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광고입니다.
 
기본링크 주소란 간단히 설명하면 수익이 발생할수 있는 코드가 삽입된 링크입니다.
ex) "롯데마트의 통큰치킨은 5000원에 판매되며 이슈를 낳았고, 닭세권, 얼리어닭터, 버뮤닭 삼각지대등의 신조어를 낳았다" --> 여기서 롯데마트에 제 기본링크주소를 링크시켰습니다. 롯데마트를 클릭하게 되면 롯데마트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는데, 들어가서 물건 구입시 제게 수입이 발생합니다.
사용법은 기본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링크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표준배너링크는 말 그대로 흔히 볼수 있는 배너광고의 모음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배너를 찾아 설치할수 배너가 여러개 보입니다. 원하는 배너의 태그생성을 눌러주시면 태크생성 메뉴로 들어가시게 되는데, 복잡한 설정은 무시하고, 하단의 태그선택복사 눌러주신후 블로그의 HTML 모드 들어가셔서 컨트롤 V 해주시면 태그가 포스팅에 설치가 됩니다.

ex)



일반링크는 텍스트,이미지,플래시 링크의 모음입니다. 설치하는 법은 바로 위 표준배너링크 설치 법과 같습니다.

사용자 정의 링크란, 특정 타겟을 지정해 줄수 있는 링크입니다. 만약 내가 롯데마트가 아닌 롯데마트에서 파는 어떤 상품이 광고 타겟이라고 한다면, 그 상품으로 바로갈수 있는 링크를 만들수 있습니다.

ex) "롯데마트에서 파는 올레길 감귤을 먹었는데, 정말 싱싱하고 달고 맛있었다." --> 여기서 올레길 감귤을 클릭하시면 바로 롯데마트 올레길 감귤 상품 정보로 들어가게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사용자 정의 링크에 들어가서 링크타입을 링크 url로 해주신후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의 인터넷 주소를 긁어서 타겟 url에 붙여주신후, 태그 생성 누르시면 밑에 태그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태그를 복사하여 원하는 단어에 링크시키면 설치가 끝납니다.

수익정산

링크프라이스의 수익 커미션은 보통 2개월 후에 확정이 됩니다. 만약 5월에 총 5000원 이라는 수익이 발생했다면 7월 6일에 확정되게 됩니다. 그리고 링크프라이스의 수익은 이만원 이상이 되어야 지급이 가능해며 이만원 이하시는 수익이 확정되더라도 지급받을수가 없습니다.

실적누락

광고를 통해 실적이 발생해야 함에도 실적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상적인 링크를 통하지 않은경우
(태그가 잘못 생성되어 있거나 포탈이나 다른사이트에서 링크되었는데 착각하는경우)

2. 광고효과인정기간이 0인 머천트에서 새창이 열렸을 경우
(새창이 열리면 쿠키값에 제휴코드가 없어 실적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3. 구매자 PC내에 악성코드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정상적인 쿠키값의 전송을 방해하는 경우

4. 머천트 시스템상에 오류가 있었을 경우

5. 각 머천트별 커미션 지급 불가되는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ex) 지마켓 - *제로마진클럽/경매카테고리, 흥정상품, 옵션상품, *상품권은 실적인정안됩니다.

6. 카드결제시,오류가 생겨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지 않는경우

7. 옥션,엠플등 일배치,월배치 되는 머천트에서 구매했을경우
(옥션,엠플,신용카드류의 머천트는 실시간으로 데이타가 잡히지 않습니다)

광고 게재시 잘 확인하시어 실적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제까지 링크프라이스에 광고 다는 방법이란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사실 한 두번만 해보면 어렵지 않은 것인데, 처음 할때는 낯설고 어떻게 해야 하는것인지 몰라 당황하게 됩니다. 특히 이제 막 블로그에 입문한 분이라면 더더욱 그러할텐데, 옆에 좋은 멘토라도 있으면 다행이지만 없다면 이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