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다음뷰 랭킹이냐.. 쓰고싶은걸 쓰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이치베이 2010. 11. 9. 21:28
반응형

다른 블로거분들은 어떤지 잘 모르겠는데..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에 그날그날 즉흥적으로 생각나는 주제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제 주요 관심 분야가 게임이다 보니, 게임에 대한 글이 많은 쓰는 편이지만, 블로그도 하다 보니 블로그 수익관련 글이라던가, 블로그 관련글, 그리고 일상에 일어난 일들도 쓰는 편이죠...

그런데 다음뷰애드가 없던 시절에는 다음뷰 랭킹이고 뭐고, 쓰고 싶은걸 쓰는 편이었었는데, 지금은 글 하나를 쓸때도 다음뷰랭킹을 생각하며 이글을 쓸까 말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거기다 적은 금액이지만 다음뷰 수익을 받아 보니 더더욱 그러해 지더군요..


다음뷰의 랭킹 시스템은 각 카테고리의 순위가 전체순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계실껍니다. 똑같은 추천수, 똑같은 베스트 글수라면 카테고리 순위에 따라 전체 등수가 차이가 나죠..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카테고리로 일관되게 꾸준히 글을 발행하여 해당 카테고리에서의 순위를 높이는게 상당히 중요한데요..
 
현재 제 다음뷰 카테고리는 게임입니다..제가 게임 관련 글을 자주 쓰다보니 당연한 것이기는 한데.. 게임이라는 것도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X팔리지 않을 정도로 쓰려면 사실 상당히 신경 쓰이는 편이랍니다. 거기다 블로그에 자주 방문해 주시는 이웃분들이 있을 경우에는 더더욱 그러해 지는데요...그러다 보니 퀄리티가 어느 정도 보장되는 글을 같은 주제로 쓴다는것은 생각보다 굉장히 어려운 작업입니다.(그렇다고 제 글이 퀄리티가 높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 )

현재 이 포스팅을 쓰면서도 문득 오늘도 또 게임 포스팅을 못했네..'이론ㅜㅜ'.. 하고 속으로는 '내일은 꼭 게임 포스팅 해야지'하고 다짐을 하고 있습니다..제가 아무리 게임을 좋아해도 맨날 게임관련 글을 쓸수는 없는데도 말이죠..그리고 현재는 다음뷰순위가 그리 높지 않아 덜하지만 만약 제 순위가 100위권 안쪽이라면 정말 피말리는 경쟁일것 같은데요..(정말 다음뷰 100위권 안의 분들 존경스럽습니다.. ㅡ ㅡb;)

다음뷰애드가 각종 전문 블로거에게 경제적 여유를 준다는 차원에서는 대단히 좋은 시스템이라고는 생각하지만,  돈이라는게 걸리다 보니 내가 쓰고 싶은 글을 마음대로 못쓴다는게 은근히 스트레스가 쌓이는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쓰고 싶은걸 쓰자..라고 생각하지만 만약 다음뷰 순위가 지금보다 더 높아진다면 어떻게 될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런 고민 저만 하고 있고 있나요??^ ^ 다른분들은 그날 쓰고 싶은 주제로 글을 쓰고 계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