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대박모델이라 생각했던 애드젯의 스폰서 위젯, 며칠간 운영해 보니 완전 허당..

이치베이 2010. 11. 8. 13:57
반응형
애드젯,블로그 수익모델,스폰서 위젯,허당
위젯을 통한 블로그 수익모델을 하고 있는 곳 가운데 애드젯이 있습니다.
도서 위젯이라던가 여러가지 위젯들이 있어서 꼭 수익위젯이 아니더라도 블로그 장식용으로 붙여볼만한 위젯이 많은 곳인데요..그래서 저도 스킨 하단 오른쪽에 도서위젯을 붙여놓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애드젯에서 11월에 야심차게 홍보하고 있는것이 있는데요. 바로 '
스폰서 위젯 '입니다. 노출만 해도 수익금 팍! 팍!! 이라는 문구로 CPM광고임을 내세우고 있죠.


CPM 광고의 경우 어느 정도 트래픽만 발생시킬수 있다면 거의 고정수익이 들어오는 수익모델이라서 얼씨구나 하고 클릭해서 내용을 봤습니다.

수익금이 30원입니다..그럼 1번 노출당 30원이라는 소리??..1,000번 노출이면 3만원??..오호..대박인데..하고 밑의 주의사항을 읽어봤습니다. " 설치된 스폰서 위젯이 20% 이상 잘려서 정상 노출이 안되거나 스크롤을 내려야 보여지는 경우 수익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흠...현재 제 블로그에서 이 조건을 만족시킬수 있는 300X250 짜리 광고를 붙일수 있는 자리는 현재 애드센스가 붙어있는 본문 왼쪽 상단자리 밖에 없습니다..그래도 하루에 3만원이데..하고 애드센스를 떼고 스폰서 위젯을 갔다 붙여봤습니다..

그렇게 스폰서 위젯을 붙이고 3일정도 잊고 지내고 있다가 수익금이 얼마 들어왔나 하고 볼까 하고 애드젯에 들어가 수익금을 확인해 봤습니다..


실제 확인은 5일날 해서 6일날 스폰서 위젯을 떼어버린 상태의 보고서라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구요.. 5일동안 총 3,725번의 노출이 발생 되었습니다. 그런데 수익금은 112원이 나왔습니다.(- -;) 
112원??

제 예상대로라면 한번 노출당 30원이기 때문에 3,725번이면 3,725*30원 해서 111750원 이 나와야 정상인데, 112원이라..예상했던 것보다 터무니 없이 낮은 수익이었습니다..애초에 노출당 30원이 너무 쎄다고 생각은 했지만, 한달간 특별 이벤트인가 보다 하고 생각 했었는데, 좀 어이가 없더군요..그래서 곰곰히 생각하고 계산을 뜯어보니, CPM 단가가 문제였습니다. 저 CPM 단가 30원이 1회 노출당 단가가 아니라 1,000회 노출당 단가 였던 셈이죠.. 그렇게 하니깐 계산이 맞더군요.. 111.750원에 반올림 112원..ㅎㅎㅎ

며칠간 이렇게 좋은 수익모델인데 왜 다른 분들은 달지 않을까 하고 있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던 거였습니다.
ㅎㅎ 지금은 바로 스폰서 위젯 떼어버리고 다시 애드센스가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못해도 0.5~1.0$는 나와주는데 이건 너무 수지 타산이 안맞거든요..대박 모델이라고 생각하고 꿈에 부풀어 있었는데 완전 허당이 됐습니다..1박 2일의 허당 이승기 선생이 떠오르는군요..ㅜㅜ

애드젯의 스폰서 위젯이 CPM이라는 나름 괜찮은 수익모델을 제시하고는 있지만, 가장 노출이 잘 되는 자리를 1,000번 노출당 30원이라는 과금은 너무 문제가 있지 않나 싶네요..10,000번 노출이 돼야 300원 이라는 소리인데, 다른 수익모델 아무거나 붙여놓아도 300원 이상은 무조건 벌지 않을까 싶거든요..그리고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리지 않았다는게 좀 괘씸하네요..왠지 모르게 낚인 기분??..ㅎㅎ 하여튼 대박을 꿈꾸다 허당이 돼니 좀 허탈하네요..그리고 스폰서 위젯을 생각하고 계셨던 분이라면 달지말고 애드센스나 다른것 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