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플러그인 사용하기

이치베이 2010. 10. 2. 14:16
반응형
티스토리에 유튜브 플러그인이 새로 생겼습니다. 포스팅에 동영상을 넣을일이 있을때 여기저기 검색하고 유튜브 싸이트 가서 찾곤 했는데 그럴필요 없이 글을 쓰면서 바로 적용할수 있어서 상당히 편한 기능인데요.

실제로 적용해 보고, 사용하는 방법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우선 다른 플러그인 처럼 티스토리의 관리자 메뉴로 들어가셔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플러그인이 보이실텐데요..맨밑에 유튜브동영상 넣기 플러그인이 보이실겁니다. 들어가셔서 사용 누릅니다.


그러면 플러그인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실제 적용을 해 볼까요..^ ^
글쓰기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플러그인이 보이실텐데요.. 거기에 You Tube 가 보이실겁니다.
You Tube 클릭하세요..^ ^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제 여기서 찾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합니다..저는 요즘 급호감인 그룹 시크릿의 마돈나의 뮤직비디오를 찾고자 마돈나를 검색해봤습니다.


그림위에 커서를 대보면 동영상의 제목이 보입니다.. 상단 3번째가 제가 찾던 시크릿의 마돈나네요.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사이즈를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등록버튼을 누르면 포스팅에 마돈나 동영상이 들어갑니다.



어때요..쉽죠..^ ^.. 그동안 이런 기능이 참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알맞게 플러그인으로 추가해주니 참 좋네요..ㅋ

앞으로도 동영상 올릴일이 생기면 자주 써먹어야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