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알라딘 홈페이지에 알라딘 TTB2 광고중단중인 이유를 물어보니..

이치베이 2010. 9. 27. 14:13
반응형


제 블로그에는 알라딘 TTB2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데요..이게 지난 9월 25일 토요일 부터 갑자기 보이지 않더군요. 제 스크립트 오류인가 하고 살펴보니, 제 스크립트에는 문제가 없더군요..

혹시나 하고 알라딘 TTB2가 설치되어 있던 주변 블로거분들의 블로그를 들어가 봤는데, 역시나 노출이 안되고 있기에 알라딘 자체 문제라고 판단됐습니다만, 큰 문제는 아니겠지 하고 있었는데, 다른 블로거 분들의 TTB2 관련 글을 보니 알라딘 홈페이지 쪽으로 악성코드 공격이 있었던 듯합니다.

알라딘 쪽에서는 그걸 인지하고, 알라딘 TTB 광고를 막고, 자체 시스템 점검한듯하구요..
어쨌든 궁금함에 알라딘 홈페이지 문의하기에 질문을 했고, 1시간도 안되어ㅡ ㅡ; 답변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캡쳐]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그림 클릭하면 화면이 커지므로 클릭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요약해 보면 9월 25일 새벽부터 자정까지 악성코드 배포공격을 받았고, 2차감염 방지를 위해 TTB2 서비스를 중지했다는겁니다. 다행히 악성코드 배포공격은 26일 새벽 이후로는 이루어 지지 않았고, 악성코드에 따른 문제는 26일날 밤에 해결돼었다는 겁니다.

TTB2 서비스의 재개는 27일 밤 늦게 혹인 28일부터 다시 이루어질 예정이고, 서비스 불편에 따른 보상으로 9월 일 평균 수익의 3일치를 9월분 TTB2 수익금에 추가해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도 한번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안됬던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또 다시 이런일이 발생했네요. 그래도 발빠르게 대처하고, 나름 미약하게나마 보상을 해주는 알라딘 TTB에 나름 믿음이 가네요.. 
그리고 해킹공격당하는거는 어쩔수 없는것인데, 그에 따른 대비를 어떻게 하고 있나, 그리고 후속 조치는 어떻게 이루어 질것인지를 보여주고 있는 사례라고 생각되네요..

추가


이 글이 다음뷰 IT·스포츠 분야 베스트에 선정되었네요..^ ^ 뷰 베스트를 노린 글은 아니었는데..어쨋든 오랫만의 베스트라 기분이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