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짱라이브 서비스 KT로 인해 서비스 중단중

이치베이 2012. 1. 27. 14:30
반응형

현재 제 블로그 우측 상단을 보시면 짱라이브 위젯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갑작스럽게 소리가 나옴으로 인해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블로그에 음악도 나오게 하고, 또 조금이나마 수익을 얻을수 있기 때문에 애용하는 서비스 인데요.

그런 짱라이브 서비스가 1월 26일 오후 7시 이후 서비스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어찌된 영문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짱라이브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더니, 공지사항에 내용이 올라와 있더군요.


내용을 요약해 보면 짱라이브측은 KT의 IDC 서비스를 사용하며 그 사용 계약을 (주)지넷이란 곳과 하였는데, (주)지넷에서 과다계상된 요금을 청구하였고 짱라이브측에서는 과다계상되었다고 생각된 3700만원을 제외한 금액을 지불하고 이의 신청을 하였으나, (주)지넷에서 이를 묵살, 일방적인 서비스 정지를 단행하여, 현재 짱라이브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는것입니다.

IDC란 인터넷데이터센터의 약자로 인터넷 서비스에 필요한 서버,전용회선,네트워크 유지 관리등을 대행해 주는 사업을 말하는데, 짱라이브 자체적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필요한 어마어마한 서버 및 네트워크를 구축, 유지할수가 없기 때문에 이를 대행해줄 서비스 업체와 계약하여 동영상 서비스를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위 짱라이브 측의 설명만 갖고 모든것을 판단할수는 없겠지만, (주) 지넷이란 곳이 갑의 입장임을 이용하여 일종의 횡포를 부리는 것으로 보이네요. 자체적으로 약관을 변경한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요금 계상후 짱라이브측에 사전통보 없이 요금 청구를 한것이겠죠..짱라이브 측에서야 기존에 청구되던 금액이 있는데, 그게 별다른 이유없이 크게 올랐으니 당연히 이의 신청을 했을것이구요. (주) 지넷은 일단 돈부터 내라 라는 식이고, 짱라이브는 왜 그렇게 요금이 많이 청구됐는지 이유를 알려달라고 했을것이고, 갑의 입장인 (주) 지넷에서 일방적으로 서비스 중단을 했을 것입니다.

(주)지넷이란 회사는 KT 자회사로 보이는데, 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그렇게 사전고지와 협의 없이 중단할수 있는지..참...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만한 대기업이 중소기업을 상대로 치졸한 짓이나 하고..저도 아이폰 때문에 어쩔수 없이 KT를 이용하기는 하지만, KT라는 회사에 정이 뚝 떨어지네요..

빨리 이 사태가 해결이 되어 모든 짱라이브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특히 KT측에서 이 사태를 해결하려는 마음자세를 갖추었으면 좋겠네요..대기업이랍시고, 중소기업 갈구기나 하지 말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