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에 표 쉽게 삽입하기

이치베이 2012. 1. 6. 06:0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표 쉽게 삽입하기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면 글안에 표를 삽입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잘 정리된 데이타를 보여주면 뭔가 있어보이죠.ㅋ..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티스토리 자체에 내장된 표 기능은 정말 병맛이죠.. ㅡ ㅡ; 간단한 편집은 상관없지만 많은 편집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에디터 상에서는 거의 편집이 불가능 하고 HTML 수정을 해야해서 HTML을 모르면 거의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표를 사용하지 않고 포스팅을 하다가 우연히 표를 쉽게 삽입하는 방법을 알게되서 노하우를 함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1. MS 워드 이용하기

1. 첫번째 방법은 MS 워드를 이용해서 표을 작성하여 복사해서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EX)
1. 티스토리 자체 표만들기 기능
 포탈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사용자수  4  3  2  1

2. MS워드를 이용한 표만들기

포탈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사용자수

4

3

2

1


차이가 보이시나요?^ ^..티스토리 자체 표만들기 기능은 굉장히 제한적이지만 MS워드를 이용해 표를 만든후 복사해서 갖다붙이면 별다른 작업 없이 원하는 표를 삽입할수 있습니다. 꾸미는 작업도 매우 쉽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2. 한글 워드 이용하기

2. 두번째 방법은 한글 워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과의 차이점은 MS워드는 표를 그대로 복사해서 삽입하지만 한글 워드는 그림파일로 캡쳐해서 그림파일로 갖다붙이는 것입니다. 한글로 표를 작성후 안카메라등의 캡쳐 프로그램으로 표를 캡쳐한후 그림파일로 붙이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MS워드에 익숙하지 않고 한글 워드 사용이 편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ex) 한글로 작업후 캡쳐해서 삽입하기


1번 방법인 MS워드처럼 표를 그대로 복사해서 삽입하지 않은 이유는 싱크율이 나쁘기 때문입니다.MS워드로 작업한 표는 MS에서 보이는 거의 그대로 블로그에 표시가 되지만, 한글로 작업한 표는 깨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다단이나 셀이 많거나 할 경우에는 포스트 내에서 재편집이 필요할 정도로 좋지 않습니다.

ex) 한글에서 표를 만든후 복사해서 삽입하기
 

포탈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사용자수

4

3

2

1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에 표 쉽게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1번의 방법을 추천하지만 2번의 방법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블로깅 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