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소셜 기프트] 소셜 네트워크 세상의 새로운 선물 문화 '소셜 기프트(SOCIAL GIFT)'

이치베이 2011. 2. 27. 22:06
반응형

사랑하는 사람에게 혹은 친한 친구에게 선물을 전하는 방법은 참 많이 있습니다.
물론 직접 만나서 선물을 전해주는게 가장 좋지만, 부득이 하게 멀리 떨어진 친구나 연인에게는 택배나 우편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죠. 요즘은 기프티콘을 많이 이용하기도 하구요.

소셜 네트워크가 대중화 되면서, 트친들, 페이스북 친구, 블로그 이웃들이 오프라인의 실제 친구들 보다 더 자주 대화하고 소통하는 세상이 되었는데요.

이 소셜 네트워크의 친구, 이웃들은 온라인 상의 친구들이기 때문에 선물을 주고 싶어도 마땅한 방법이 아직 많지가 않습니다.

이런 소셜 네트워크 세상에 트위터등의 소셜 네트워크로 연결된 친구에게 선물을 전할수 있는 서비스가 만들어졌는데요. 바로  『소셜기프트(SOCIAL GIFT)』 란 싸이트 입니다.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가 동기화 되어 그 팔로워에게 전하고 싶은 선물을 골라 다이렉트 메세지로 선물 메세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팔로워는 메세지를 통하여 자신의 핸드폰으로 기프티콘을 보낼수 있고, 그걸 다시 현물로 교환할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이벤트의 진행

저도 이번에 소셜 기프트 싸이트에서 진행하는 홍보 이벤트에 참여하여 평소 친하게 지냈던 블로거 분들에게 이벤트로 선물을 보내보았는데요.

선물을 보낸 블로거는 seen님 과 북극곰님 입니다..^ ^ 이 두분은 제 팔로워 이시기도 하여 선물을 보낼수가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참여하셨으면 선물을 보내드렸을텐데, 팔로잉이 안되어 있으셔서 보내드릴수가 없었습니다.

평소 좋은 글을 쓰시는 블로거 분들이고 북극곰님 같은 경우에는 저번에 선물을 받은바도 있어 이번에 저도 선물을 할수 있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네요.seen님은 짧은 시간 블로그를 쉬셨다가 복귀하셨는데 기념으로 선물을 보내드리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구요..

소셜 기프트로 선물 보내는 방법

소셜 기프트 싸이트를 이용하여 선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소셜 기프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세요. [소셜기프트 바로가기]
2. 회원 가입을 하면 홈페이지에 자신의 트위터 팔로우가 동기화 되어 표시됩니다.
3. 싸이트 왼쪽의 선물고르기에서 보내고 싶은 선물을 선택합니다.
4. 싸이트 가운데에서 자신이 보내고 싶은 팔로워를 선택하여 + 표시를 눌러줍니다.
5. 팔로워에게 보낼 DM 메세지를 써주세요..(ex 사랑합니다. 생일 축하합니다....)
6. 3,4,5번을 마쳤다면 선물결제 하러가기를 클릭합니다.
7.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결제를 합니다.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등이 가능합니다.
8. 결제가 끝나면 선택한 팔로워의 트위터로 기프트 DM이 발송됩니다..

소셜 기프트로 받은 선물 받는 방법

그럼 소셜 기프트로 받은 기프트 DM으로 선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트위터에서 DM메세지(쪽지)에서 기프트 DM을 확인합니다.
2. 기프트 DM에 링크된 짧은 인터넷 주소를 클릭합니다.
3. 링크된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밑의 사진은 제가 이미 seen님께 보낸 기프트의 화면이라 실제와 약간 다릅니다.)


4. 화면 하단에 선물을 보낼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후 선물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5. 4번에서 입력한 휴대폰으로 기프트콘이 전송되어, 해당 제품의 매장으로 가서 실제 상품과 교환 가능합니다.
* 해당 기프티콘에는 유효기간이 있으므로, 기간내에 상품과 교환하셔야 합니다.

추천 기프트

소셜 기프트에는 베스킨라빈스, 버거킹, 스타벅스, 도미노 피자 그밖에 수많은 업체들이 제휴되어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블로그 이웃에게 스타벅스의 아이스 캬라멜마끼아토와 버거킹의 와퍼세트를 선물 하였습니다.
특히 버거킹의 와퍼세트는 30% 할인 행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버거킹 햄버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선물을 보내셔도 좋고 본인이 드시고 싶은 분은 나에게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의 휴대폰으로 선물을 보내어도 좋을듯 합니다.

2% 아쉬운 점

소셜 기프트는 SNS가 대중화 되어가고 있는 시점에 유효 적절하게 나온 서비스라고 생각되는데요. 써보면서 2% 아쉬운 점이 느껴졌는데, 그건 현재 트위터만 연동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트위터가 대중화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블로그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말이죠. 저도 이번에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블로그 이웃중에 팔로우된 두분에게만 선물을 보낼수가 있어서 다른 SNS 서비스와의 연계도 고려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