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블로그 마켓팅 전문가를 꿈꾸는 소셜커뮤니케이션, 아이블로거

이치베이 2011. 1. 28. 19:27
반응형
블로그를 하다보면 레뷰, 위드 블로그, 프레스블로그 같은 리뷰전문 블로그 마켓팅 싸이트에 가입하고 활동을 하게 됩니다. 저도 위드 블로그나 프레스 블로그에 제가 진행할만한 캠페인이 나오면 가끔 진행을 하곤 하는데요.

이번에 아이블로거란 새로운 블로그 마켓팅전문 리뷰싸이트가 생겼는데, 블로그 이웃인 포스티님의 소개로 가입을 하고 아이블로거 만의 시스템과 다른 리뷰 싸이트와의 차이점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두가지 특징정인 시스템이 눈에 띄었는데요.

하나는 아이블로거 내의 자체등급에 따른 차별적인 리워드 금액과 블로그 지식마켓입니다.

첫번째로 아이블로거의 등급을 한번 살펴보면


표로 되어있어서 한눈에 이해하기가 좀 어려운데, 한마디로 아이블로거 캠페인 포스팅과 블로그의 활동에 따라 등급을 매겨 그에 따른 포인트를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시작은 6등급에서 시작하나 활동이 활발하면 1등급으로 상향되어 캠페인 포스팅시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등급의 갱신은 주기적으로 이루어지며, 상향되거나 하향될수도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시작단계의 싸이트 이므로, 블로그가 활성화 되어있고, 초반에 좀 열심히 활동한다면 1등급은 무난하게 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저에게 이 싸이트를 소개해준 포스티님도 현재 1등급이 되셨더군요..^ ^

두번째로 블로그 지식마켓인데요.
이건 아이블로거만의 상당히 독특한 컨텐츠인데요. 블로거가 자신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블로그 지식마켓 게시판에 등록을 하면 사람들이 읽을때마다 그 블로거에게 수익이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등록을 할때 무료로 할수도 있고 포인트를 자기 마음대로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읽으려는 사람이 많다면 꽤 수익이 될수도 있는 구조입니다.

문제는 이제 시작하는 단계의 싸이트이다 보니 글을 올리시는 분도 적고, 보는이도 적다는 것이죠..그리고 포인트를 충전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아이블로거에서 활동을 해서 얻은 포인트를 활용해야만 볼수 있기에 아직은 활성화가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그러나 유명 블로거들이 참여하여 좋은 게시글들이 늘어나고, 아이블로거를 찾는 사람이 많아진다면 꽤 괜찮은 콘텐츠라는 생각입니다.

마치며
아직 신생 바이럴마켓팅 싸이트이기 때문에 아직 켐페인이 많지 않고, 켐페인의 리워드 가능 금액도 많이 남아 있는데요. 레뷰나 프레스 블로그, 위드 블로그 같은 블로그마켓팅 싸이트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 가입해서 둘러보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iblogger.co.kr

혹시 가입하신다면, 추천인 적는란이 있는데 제 아이디 zodiacsword 나 제게 이 아이블로거를 소개해준 포스티님의 culkd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