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잘 알려지지 않은 블로그 수익모델 소개 - 동영상으로 돈 벌기,애드거 닷컴

이치베이 2010. 10. 8. 16:17
반응형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고 계신데요, 저도 애드센스, 알라딘 TTB, 올포스트, 링크프라이, 그외 기타등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익이 많이 나오는건 절대 아니구요, 다해서 돈 만원 조금 넘기는 정도입니다..
저처럼 수익모델을 많은 곳을 이용한다고 해서 결코 돈을 많이 버는것은 아니지만, 수많은 수익모델중에 자신에게 맞는 수익모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잘 알려지지 않은 수익 모델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애드거 닷컴 이라는 싸이트입니다.
 

수익구조

애드거 닷컴의 수익모델은 동영상 UCC를 홍보하는 것인데요, 홍보하길 원하는 UCC를 자신의 포스팅에 링크시켜 놓고, 방문자가 플레이를 해서 동영상을 보게 되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서울모드 패션전문학교]


[소노브이의 야심작 프로젝트 머큐리]


[김준호와 류찬의 태양처럼 뮤직비디오]

보통 30초 길어야 2,3분 정도의 간단한 동영상 이기에 보기에 큰 부담은 없어 보입니다. 한번 플레이시 10원이 적립 되며, 머천트가 정해놓은 금액이 되면 플레이가 되더라도 적립이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익금 정산은 3만원 부터 인출이 가능합니다..

적용방법

1. 먼저 애드거 닷컴(http://www.adgger.com) 싸이트에 매체사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2. 동영상 광고에서 홍보하고 싶은 동영상을 고릅니다.

3. 동영상 가져가기를 선택한후 코드를 복사하여 포스팅을 붙여넣습니다. 이때 미리보기로 동영상 왼쪽 상단에 본인의 닉네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제껀 이치베이의 미디어라고 되어있는데, 그냥 애드거 닷컴이라고 나올경우 헛고생 중이신 거니 다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야 합니다.

4. 퍼간 주소를 홈페이지에 남깁니다.

실제 적용방법은 간단해서 동영상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후 포스팅한 주소만 남기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싸이트 자체를 소개하느라 동영상을 올려놓았지만, 각 주제별 포스팅을 하면서 동영상을 링크한다면, 꽤 적립이 많이 발생할 거라 생각됩니다.

문제점

이 애드거 닷컴은 다른 수익모델에 비하여 몇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는데요..

1. 머천트가 아직 많지 않습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수익모델이라 그런지 광고를 의뢰하는 머천트가 아직 많지 않은 모양입니다. 6월 이후 머천트가 쭉 없다가 이번에 새로 몇개가 생겼습니다.

2. 각 동영상당 머천트가 정해놓은 금액이 있어서 그 금액 이상 플레이가 발생할 경우에는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만약 머천트가 정해놓은 금액이 30만원 이라면 플레이당 10원으로 계산하여 3만회만 플레이 되면 더 이상 수익금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3. 플레이당 10원의 수익금이 발생하는데, 노출이 적을 경우 플레이 되는 횟수도 적으므로 큰 수익을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마치며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 수익모델이 늘어나는건 참 반가운 일입니다. 블로그의 목적이 꼭 수익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걸 하면서 돈까지 벌수 있다면 일석이조의 일이니까요.. 물론 제 자신이 많은 수익을 내지는 못하지만, 이런 다채로운 수익모델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고, 블로거들에게 많은 수익을 안겨줄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