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꼭 필요한 보험이 있다면 보험쇼핑몰에서 꼼꼼히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건 어떨까요..

이치베이 2010. 8. 6. 21:43
반응형
 
잘들어두면 약이 되고 잘못들어두면 오히려 손해를 보게되는 보험, 꼭 필요한 보험이 있다면 보험샵에서 꼼꼼히 비교해 보고 혜택도 받아보세요..

살면서 누구나 보험 한 두개씩은 들고 계실겁니다. 저도 실비보험 1개,보장보험 1개 이렇게 들고있는데요.보험을 들게된 계기가 TM(텔레마켓팅)을 통한, 텔레마켓터들의 말빨에 혹해서 들게됐습니다.

보험을 들고 나서 약관을 보고나니, 이게 정말 나한테 필요한 보험이었나 싶더군요..
만약 미리 내가 필요한 보험을 알아 놓았더라면, TM의 말빨에도 넘어가지는 않았을걸 하는 후회가 되더군요.

어떤 보험이 있나 알아보려면..

 
우리나라에는 여러개의 보험회사가 있습니다. 삼성생명,신한생명,LIG생명 등등...많은 보험사가 있는데요. 각각의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마다 다 특징이 있고, 종류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을 알아볼때는 흔히 말하는 보험샵, 일명 보험 비교 싸이트를 이용해 보시는게 좋은데요..


그나마 조금 알려진 보험쇼핑몰 싸이트로는 보험닷컴보험몰 , 보험비교닷컴 , GS보험샵 등이 있는데요. 제가 여기 저기 들어가서 비교해본 결과 GS보험샵이 좀 더 괜찮다는걸 느꼈습니다. [GS 보험샵 바로가기]


왜 GS 보험샵을 추천하게 됐을까?

그럼 왜 여러개의 보험비교 싸이트중에 GS 보험샵을 추천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GS 보험샵은 GS그룹이 운영하는 보험 쇼핑몰입니다. 어느 쇼핑몰이든 대기업이 운영하는 쇼핑몰은 애프터서비스나 상담이 편하고 친절하며, 이벤트가 많습니다. 또한 연계된 보험상품이 많기 때문에 더 좋은 보험을 찾기가 편합니다.그리고 GS 그룹이 운영하는 만큼 GS SHOP 과 연계된 이벤트를 통해 상담만 받아도 GS SHOP에서 쓸수 있는 포인트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보험상품 고를때의 유의점..

1. 내가 정말 꼭 필요한 보험인지를 우선 생각해야 합니다. 
한달에 들어가는 돈이 단돈 몇만원이라도 10년,20년 쌓이면 엄청난 금액이 되기 때문에 보험을 들기 전에 내가 정말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2. 내가 정말 보장을 받을수 있는 보험인지 살펴봅니다.
보험을 들다보면, 약관이란게 있습니다. 그 약관에는 어떤 상황에 얼마를 받을수 있다는 내용이 나와있는데요. 내가 처한 상황에서 보장을 받을수 없다면 보험은 아무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을 살펴볼때 약관을 꼼꼼히 살펴 내가 처하기 쉬운 상황에서 보장을 받을수 있는지 따져 보아야 합니다.

3. 특정회사의 상품을 편애하지 말아야 합니다.
보험도 무조건 대기업의 보험을 들어야 된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같은 보장 조건이라도 보험료가 대기업이 더 비싼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은 오히려 중간정도 되는 기업의 상품이 더 보험료가 싸고 보장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4. 보험료를 꼼꼼히 살펴본다.
보장이 아무리 좋아도, 보험료가 비싸다면 말짱 황입니다. 내가 지불할수 있는 보험료를 잘 따져보고, 그 보험료에 맞는 보험중에 가장 자신에게 맞는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5. 궁금한 사항은 무조건 전화해 보자.
보험 회사에 전화하면, 무조건 상품 가입을 권유한다는 생각때문에 보험상담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 상품을 정해놓고 그것에 대한 궁금한 사항만 물어보겠다고 못밖아 놓으면 보험회사에서도 강제적으로 상품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TM으로 전화 권유를 받는것 보다 직접 상담 신청을 받아보는게 나중에 클레임 걸기도 편하고, 내가 그 상품을 알고 전화한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상담원들도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궁금한 사항이 있을땐 꼭 상담전화를 이용해 보세요..그리고 만약 내용이 길어질것 같아 통화가 길어질것 같다면,인터넷에서 상담신청하기로 신청만 해놓으면 상담원들이 알아서 전화해 주니굳이 전화하지 마시고 상담신청하기 이용해서, 전화비도 아끼세요..

보험 쇼핑몰 링크

GS보험샵 [바로가기]
보험닷컴
 [바로가기]
보험몰 [바로가기]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