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이번 집중호우로 어려움에 처한 기업도 돕고 건프라도 싸게 구입하자..

이치베이 2011. 8. 11. 21:41
반응형

루리웹 게시판 글을 검색하다 이번 집중호우로 어려움에 처한 건프라 유통업체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집중 호우로 인해서 건프라 박스들이 많이 침수되어 상품 가치가 떨어지게 되었고, 염가에라도 판매하는 행사를 가지려 하지만 홍보할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다는 사정이었습니다.

저와는 아무런 연관도 없는 건프라 유통업체이지만, 참 사정이 안되었고 어차피 이번 행사에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다 쓰레기가 될수 밖에 없는 건프라들이기에 너무나 안타깝고, 아깝다는 생각에 그 글을 제 블로그에 퍼와서 조금이라도 홍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밑에는 루리웹에 게시된 글의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건프라 유통업체인 (주)엠엔케이엔터 입니다.

금번에 본사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사무실 침수로 인해 상품가치가 훼손된

상품들을 염가로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침수상품 판매에 도움주신 여러 담당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침수로 인한 염가상품 판매의 일정과 관련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침수상품 판매의 취지

유난히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 금번 여름중에서도 가장 큰 피해가 있었던 7월 27일에
(서울을 기준으로 우면산 산사태 및 강남,서초,관악구 집중 호우가 있었던 날 입니다)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본사 사무실 또한 피해를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 위의 사진은 발목까지 차있던 물을 양수기로 빼낸 후의 본사 내부입니다.





* 물에 젖어있던 상품들이 마르면서 원형을 잃어 버린 채
겉박스들이 마구 변형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 틈나는대로 말리고 있지만 맑은날이 많지 않아 아직도 젖어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종류별 액션베이스들은 아직 박스 자체에 손도 대지 못한 상황입니다.







* 현재 박스를 개봉했을 때의 데칼, 런너, 매뉴얼의 상태입니다.



인재다, 천재다 무수한 말이 오가는 중에서 어느 부분으로도
침수상품에 대한 보상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직원들 모두 피로하고 지쳐 있었습니다.

이대로 망연자실할 수 없었기에 침수상품을 염가로 판매해 보자는 생각을 하게되었으나,리테일(소매)이 아닌 도매 유통업이다보니 일반 소비자들에게 행사를 알릴 만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회원이 많은 몇몇 커뮤니티에 사정을 얘기하고 홍보를부탁드렸지만 아예 답장조차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루리웹 및 DVD프라임의 게시판 운영자분들이 검토해 보겠다는 연락을 주셨고 ,회원분들과의 적극적 의견 공유로 침수상품 판매에 대한 게시물 등록을 협조해 주시겠다는 답변을 받게 되었습니다.

게시물 등록을 허락해 주신 각 커뮤니티의 게시판 담당자분들과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2) 침수상품 판매 방식

침수로 인한 상품가치 훼손의 정도에 따라 건프라 등급에 상관없이 배율을 정했습니다.
배율은 박스에 표기된 엔가를 기준으로 최대 5배에서 8배까지로 나뉘어 질 예정이며,
겉박스 완전소실 (물에 젖어서 박스는 해체되고 러너만 남은 상품) 및
데칼이나 설명서를 사용할 수 없는 상품군은 5~6배, 겉박스만 물에 젖어
원형보전이 되지 않은 상품은 7~8배 책정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 날짜를 정해놓은 상황이라 현재까지도 밤늦게까지 침수정도가 심한 상품과 어느정도 마른 상품을 분류하는 등 분주히 작업중이며, 순차적으로 젖은 상품들을 개봉하여 런너에 찬 물을 빼내고 재고를 확인하는중에 있습니다.

다만 이번 행사를 제안한 사람으로서의 또다른 걱정은,이익보전의 목적이 아니라 회생의 기회로 삼는것임에도 '기왕 이렇게 된 바에 젖은 상품을 판매하더라도 인기작들이 많았으면 좋았을텐데...'하는 복잡하고도 불안한 마음이 없지 않다는 것입니다.



3) 판매일정 및 오시는 길

- 판매기간 : 2011년 8월13일 (토) ~ 8월15일 (월)

- 개점 및 폐점 : 오전 10시 ~ 오후7시

- 구매수단 : 현금구매

(일반 소매상점이 아닌 관계로 카드단말기 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안내사항

진열된 상품 중 원하시는 제품을 말씀하시면 저희 직원들이 직접 박스를 개봉해서 런너의 상태 및 갯수를 확인시켜드릴 예정입니다 (손실되지 않은 정상품과 비교해 드리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상품들을 직원들이 직접 개봉해서 물을 빼내고 말린 상품이라 간혹 있을 누락에 대비한 조치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침수상품을 구매하신 후에는 반품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구매전 심사숙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돌아가셔서 런너를 개봉하신후에는 다소 번거로움이 있으시더라도 반드시 깨끗한 물에 제품을 행궈서 말린 후에 조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상당기간 젖은상태로 습한곳에 방치되어 있던 상품들이라 위생상태가 좋지 못합니다.



-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872-14 태희빌딩 BF

- 전화 : 전화가 많이오는데 직원이 많이 없는 관계로 삭제 부탁하셨습니다.

- 오시는 방법

주차공간이 부족하고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차량으로 방문하시는 것은 권해드리지 못합니다. 대중교통을 (지하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7호선 내방역 5번출구에서 도보로 1분거리 입니다.




* 7호선 내방역 5번출구로 나오시면 약20m 전방에 황용부동산이 보입니다.




* 황용부동산 코너의 우측으로 큰 골목을 따라 약 50m 정도 직진입니다.




* 50m 직진하시면 좌측 1층에 대신부동산 및 형제슈퍼가 있습니다.




* 그 건물 (태희빌딩) 지하로 오시면 됩니다.


저도 이번 주말에 가서 한번 구경해 보고 평소 눈여겨 봤던 건프라가 있으면 하나 사볼 생각입니다. 침수가 되었다고 해도 어차피 박스는 조립이 끝나면 버릴것이고 런너의 상태만 좋고, 조립만 가능하다면 나쁘지 않으니까요.
저처럼 건프라에 관심이 있으시고, 서울이나 인천,경기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가서 구경해 보고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는 이 업체와 어떤 협의나 지원도 받지 않았고, 순전히 도와주고픈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건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로봇대백과..  (11) 2011.02.12
건담샵 상품 리뷰 - [HG] 건담 더블오  (2) 2010.04.29
기동전사 건담 유니콘 프로모션 영상 2  (0) 2010.01.26
기동전사 건담UC 新예고 동영상  (0) 2009.11.19
Ring of Gundam  (0) 2009.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