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추억의 로봇대백과..

이치베이 2011. 2. 12. 07:00
반응형

제가 초등학교(당시엔 국민학교였다)를 다니던 무렵, 학교 주변 문방구에 가면 어린이들을 유혹하는 조그만 미니포켓 수준의 책들이 있었습니다..이름하여 로봇대백과 시리즈..


지금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를 콩콩코믹스 혹은 암흑의 출판사에서 발간된 이 책들은 로봇물에 홀딱 빠져있던 남자 아이들에게는 정말정말 보물창고 같은 책이었습니다.

지금이야 PC를 통해 아주 손쉽게 로봇 애니메이션을 구해서 볼수 있지만 당시에는 티비를 통해서만이 로봇만화를 볼수 있던 시절이고(부유한 일부 친구들은 유선TV를 통해 보긴 했습니다.), 로봇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수단이 거의 없어, 그 당시의 나에게는 거의 바이블과 동급의 책이었으며, 내용을 줄줄 외우고 다녔고, 만화로 보지도 못한 로봇들의 무기라던가 스펙을 꽤곤했습니다..(후에 조악한 번역으로 인한 잘못된 정보로, 실제 에니니메이션을 봤을때 적응을 못한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ㅡ ㅡ;)

필자가 로봇대전 및 건담 매니아가 된 계기가 된 그 당시에 샀었던 책들이 지금은 어디 갔는지, 찾을 길이 없지만 우연히 인터넷 검색중 몇개의 스캔본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보면 조악하기 이를때 없는 일본 서적의 해적판 번역 카피본에 불과하지만.. 당시의 추억을 떠올려 볼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그 때의 추억을 가지고 있는 필자와 같은 30대 이상 로봇 매니아가 있다면, 꼬꼬마 시절의 추억을 되새김질 하며 보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작권은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혹시라도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