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하여 지방세 납부하기

이치베이 2012. 12. 28. 18:11
반응형
신용카드, 신용카드 포인트, 지방세
신용카드를 쓰다보면 자연적으로 쌓이는 신용카드 포인트.. 보통 많은분들이 포인트가 그리 많이 쌓이지도 않고 액수가 적기 때문에 그리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시는데요.

국세청에서 지방세를 신용카드 포인트로 낼수 있게 시스템을 만들어 앞으로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방세를 낼수 있게 되어, 신용카드 포인트의 활용이 더욱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할수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납부하실 분은 인터넷 지로 싸이트나 국세청 지방세 납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지로 : www.giro.kr
지방세 납부 홈페이지 : www.wetax.go.kr


인터넷 이용이 어려우신분들은 시,군,구 세무민원실로 찾아가셔서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방세 납부하기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 대상카드
   : 삼성, 롯데, 신한, 외환, 하나SK, 시티, NH, KB, BC, 제주
   ※ 롯데,신한, 시티, NH의 경우 사업자용 카드는 포인트 납부가 불가하며, 수협, 광주, 전북은
       내년 상반기 실시예정입니다. 메이저 카드사중 하나인 현대 카드는 이용불가랍니다.

- 포인트 결제방식
   : 포인트가 납부금액보다 많을시 : 포인트에서 납부금액 전액 차감
   : 포인트가 납부금액보다 적을시 : 포인트에서 전액 차감후 남는 금액은 신용카드로 결재

- 실시일 : 2012년 12월 14일 부터


한푼, 한푼이 아까운 요즘 같은때에 신용카드 포인트를 잘 활용하여 세금 납부 같은 재테크도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