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 스마트폰

[아이폰 게임 어플] The secret of grisly manor 소개 및 공략

이치베이 2012. 2. 12. 08:00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게임 어플 하나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 어플은 The secret of grisly manor 입니다.


아이튠즈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the-secret-of-grisly-manor/id384282298?mt=8

기본정보

 

카테고리 : 게임
언      어 : 영어
개  발 자 : Joe Kauffman
가      격 : 무료
요구사항 : iOS 3.1 이상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스크린샷




게임 간단 공략

유명 발명가인 할아버지가 실종되고 할아버지로부터 주인공에게 소포가 배달됩니다.
게임의 주인공은 소포를 받고 할아버지가 실종된 원인을 찾기 위해 할아버지의 저택을 찾아가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현관 오른쪽의 벽돌을 빼내서 열쇠를 얻습니다.

열쇠를 문에 적용하면 문이 열립니다.

들어가서 나오는 현관 화면에서 계단 옆 그림 왼쪽 구석에서 반쪽 메모를 얻습니다.

현관 왼쪽으로 들어가면 주방이 나오고 식탁 위에서 성냥을 얻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오른쪽 첫번째 침실에서 벽의 나비 채집판에서 '보석나비'를 얻습니다.

2층 오른쪽 두번째 침실에서 오른쪽 어항 얻고, 침대아래에서 체스말을 얻습니다.

다시 현관으로 돌아가 오른쪽 거실로 가서 체스판 위에 체스말을 적용하고 은색열쇠를 얻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 왼쪽 잠긴문에 은색열쇠를 적용하면 다락으로 올라가 퍼즐을 맞추고 보석나비를 적용하면 자석을 얻습니다. 상자 안의 암호 4개를 기억해 놓습니다.

1층 현관에 깔린 카펫의 오른쪽 상단을 터치하여 카펫을 들춰 안에 있는 빛나는 물건에 자석을 적용하여 소리굽쇠를 얻습니다.

1층 거실에서 문을 통해 냉장고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고 냉장고가 있는 방의 문을 통해  오두막으로 이동합니다.

오두막 앞의 나무단에서 나무조각을 얻고 오두막의 귀가 달린 시스템에 소리굽쇠를 적용하여 오두막 문을 엽니다.
 
오두막 위의 선반에서 나무망치와 나무매를 얻습니다.

다시 집으로 돌아가 2층 오른쪽 첫번째 방 오른쪽 돼지 저금통에 나무망치를 적용하여 코인을 얻습니다.

침대 왼쪽의 자동차 그림을 보고 자동차 바퀴(흰색부분)를 봐둡니다.

1층 거실 벽난로 위해 나무매를 적용하고 나무매들을 터치하여 2층에서 봤던 자동차 바퀴와 방향을 같게 해주면(우중,중,좌,좌중) 퓨즈를 얻습니다.

현관왼쪽의 주방으로 가서 식탁위의 뽑기에 코인을 적용하면 하트모양 보석을 얻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 오른쪽에서 두번째 문과 가운데 문사이를 터치하여 숨겨진 2층 구석방앞으로 이동합니다.

2층 구석방 입구 오른쪽 조각상에 보석을 적용하여 아이스픽과 손잡이를 얻습니다.

거실 옆방 냉장고 앞으로 이동하여 윗칸 냉동고에 적용하여 렌치를 얻습니다.

렌치를 얻은후 냉장고 옆의 서랍에 손잡이를 적용하여 녹슨키를 얻습니다.

2층 화장실 욕조위 볼트에 렌치를 적용하면 생기는 비밀통로로 들어가 통로 가운데 기계에 퓨즈를 적용하여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왼쪽에 문이 생깁니다.

문으로 들어가 서재 책상에서 금열쇠를 얻습니다. 책상위의 강아지를 터치하면 '이 사진은 할아버지의 오랜동료이자 친구인 Daisy. 그는 그 개를 매우 사랑했다'라는 문구 확인

다시 1층 현관으로 돌아가 세번째 계단에 금열쇠를 적용하면 화려한 막대를 얻습니다.

냉장고의 자석알파벳에서 LOVE를 찾아 색을 기억해(녹색,주황,빨강,보라), 거실 지구본을 터치하여 대입하여 나무박스를 얻습니다.

뒤뜰로 가 나무 그루터기의 홈에 화려한막대를 적용합니다. 나무 안에 사다리가 생기고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서 퍼즐에 다락방에서 본 문자를 적용합니다(12시,5시,8시,9시).

빛줄기가 두개 생기는데 빛줄기의 방향을 기억해 놓습니다.

뒤뜰 오두막으로 들어가 오두막안의 캐비넷에 녹슨열쇠를 적용하여 메모반쪽을 얻으면 메모가 완성됩니다.

1층 주방으로 돌아가 벽시계에 뒤뜰 나무 밑에서 봤던 빛줄기를 대입하여 8시 25쯤으로 맞춰주면 욕조마개를 얻습니다.

2층 욕실로 올라가 욕조에 마개를 적용하여 욕조를 막고 물을 담은 다음 어항을 클릭하여 물고기를 놓아주고 빈 어항에 물을 담습니다.

1층 거실의 벽난로로 가서 차례대로 나무조각,성냥,나무박스를 적용합니다.

나무박스가 타면서 내용물이 나오는데 이때 어항물을 적용하여 추를 얻습니다.

2층 구석방에 있는 저울에 추를 적용하여 나오는 레버를 메모에 써진 '42,34,15'로 조절하면 열쇠를 얻는다.

닫혀있던 1층 현관의 문에 열쇠를 적용하고 내려가서 돌리는 퍼즐을 맞추면(은근 어렵다) 개와 함께 있는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며 게임이 끝납니다.


게임 후기

도데체 이걸 공략집 없이 깰수 있을지 의문이긴 하지만 위의 공략집대로 하면 수월하게 금방 엔딩을 볼수 있습니다. BGM이 좀 음산하긴 한데, 게임이 음산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ㅎㅎ
어드벤쳐와 퍼즐류를 좋아하시는 분은 공략없이 한번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막히면 공략을 보시구요..^ ^

그럼 이만 아이폰 게임 어플 The secret of grisly manor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