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 스마트폰

던전헌터3(Dungeon Hunter3) 아이폰 게임어플 리뷰

이치베이 2011. 12. 26. 07:00
반응형

던전헌터3(Dungeon Hunter3) 아이폰 게임어플 리뷰

오늘은 아이폰 게임어플 던전헌터3(Dungeon Hunter3)를 한번 리뷰해볼까 합니다.



던전헌터3 기본정보

타 이 틀 : 던전헌터3(Dungeon Hunter3)
제 작 사 : 게임로프트
출 시 일 : 12월 18일(국내 앱스토어 기준)
크     기 : 407MB
장     르 : 액션RPG
가     격 : 무료

리뷰

던전헌터 시리즈의 속편입니다. 기존의 던전헌터와는 다르게 인앱방식 결재에 디펜스 게임 형태, 아니 인스턴트 던전 클리어 방식이 되었습니다. 레벨을 올릴수록 쓸수 있는 무기 및 장비 들이 늘어나고 스텟이 자동 증가합니다. 장비를 살수 있는 거래수단은 골드와 보석이 있는데 장비 구입 및 업그레이드에 들어가는 골드가 꽤 커서 골드 모으기 노가다가 거의 필수적입니다. 또한 보석으로만 구입할수 있는 기술이라던지 장비가 존재합니다. 보석 및 골드는 유료결재가 가능하며 보석은 100개당 1.99$, 골드는 50,000 골드당 1.99$ 이며 상위의 유료아이템일수록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이번작부터 여성 케릭 선택이 가능해졌지만, 성별에 따른 스텟의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직업은 전사, 점성술사, 암살자, 주술자 의 4가지 직업군이 존재하며 전사는 근접캐릭터, 점성술사는 법사캐릭터, 암살자는 원거리캐릭터, 주술사는 버프특화캐릭터로 보입니다.

4개의 지역이 존재하며 1지역당 20개의 던전(스테이지)이 존재합니다. 각 던전에는 목표와 미션이 존재하며 미션은 완료시 골드와 경험치를 부여받으며, 던전을 수행할때 마다 누적되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로 미션 달성이 가능합니다. 각 던전의 목표는 몬스터들을 제한 시간내에 없애는 것으로 장비와 레벨이 모자를시 클리어가 힘드며, 각 던전의 마지막에는 보스 케릭터가 출현합니다.

던전 클리어시 열쇠를 이용해 추가 골드와 경험치를 받을수 있으며, 열쇠는 처음에 10개가 주어지며, 시간이 지날수록 1개씩 주어집니다. 획득한 골드로 장비의 구매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들어오는 골드에 비해 나가는 골드의 양이 꽤 커서 반복플레이가 불가피 하며, 구매수단에 보석이 있기 때문에 현질을 심하게 유도하고 있습니다.

페어리 시스템이 존재하며 페어리는 게임중 사용시 페어리에 따라 특수 마법을 사용하며 사용후 차지시간이 존재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페어리 외의 페어리는 대부분 보석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위력이 기본제공 페어리 보다 월등합니다. 스킬은 레벨업에 따라 습득이 가능하지만 이것도 골드 혹은 보석으로 구매하여 장비해야만 합니다. 가격이 상당하여 초반에는 습득해제를 하더라도 구입이 쉽지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을 논하자면 중반 이후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의 과한 현질유도만 아니면 게임자체의 타격감도 좋고, 인스턴스 던전 클리어 방식도 나쁘지 않은 괜찮은 액션 게임이며 그래픽이며 사운드등도 괜찮은 제법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스크린샷



던전헌터3 트레일러 동영상




이상으로 아이폰 게임어플 던전헌터3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