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 스마트폰

iMAME 아이폰 순정용 MAME 에뮬레이터

이치베이 2011. 12. 23. 20:45
반응형
iMAME 아이폰 순정용 MAME 에뮬레이터

그동안 아이폰에서 에뮬게임을 하려면 탈옥을 하고 시디아에서 에뮬 어플을 다운 받아 플레이를 해야만 했는데요. 순정용 아이폰에서도 MAME를 즐길수 있는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iMAME 인데요.


앱스토어에는 게임 에뮬레이터는 못 올라올줄 알았는데, MAME 에뮬이 올라올줄은 몰랐네요.
PSP용 마메 에뮬인 MAME4ALL 0.37b5 를 아이폰용으로 포팅한것 같습니다.
에뮬레이터인 만큼 구동되는 게임이 있고, 구동되지 않는 게임이 있는것 같습니다.
3원더스 넣어봤는데, 실행이 안되네요..ㅜㅜ


아이튠즈 링크

http://itunes.apple.com/kr/app/imame/id485639079?mt=8

게임 넣는 방법

아이튠즈의 응용프로그램에서 도큐멘트 응용프로그램으로 잡지 못하기 때문에 아이튠즈로 게임파일을 넣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게임을 아이폰에 직접 넣어줘야 하는데요. 아이펀박스라는 프로그램으로 가능합니다.

다        운




위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면 ifunbox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실행시키신후 User applications 옆에 +눌러주시면 내 아이폰의 어플이 보이실텐데요. 그중에서 iMAME 폴더 찾으셔서 documents 폴더에 게임을 끌어다 옮기시면 됩니다.

실행 가능 게임들

MAME4ALL 0.37b5 를 기본으로 한 만큼 MAME4ALL 0.37b5 에서 구동되는 게임들은 대부분 구동가능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밑의 링크 누르시면 구동 가능 MAME 게임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code.google.com/p/imame4all/wiki/GameList

마치며

MAME 게임들은 구글링이나 웹하드, P2P등에서 쉽게 구하실수 있습니다. 그 전에 구동 가능한 게임인지 확인하셔야 겠죠..^ ^

그리고 앞으로 iMAME 처럼 아이폰에서 구동가능한 에뮬레이터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SNES 에뮬과 PS1 에뮬이 나온다면 바랄게 없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