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휴대용 게임/PSP,PSP VITA

[연재 기획]'내 인생의 게임' 그 첫번째 이야기 - 슈퍼로봇대전

이치베이 2010. 11. 10. 15:06
반응형

이번부터 연재 시리즈로 포스팅하려고 기획중인 '내 인생의 게임' 그 첫번째 이야기입니다.
게임을 처음하기 시작한 초등학교 때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게임을 해보았는데요. 그 중에서 인상 깊었던 게임, 감명 깊었던 게임,기억에 남는 게임등을 소개하고 그에따른 에피소드를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내 인생의 게임' 그 첫번째 작품은 바로 "슈퍼로봇대전"인데요.
어렸을적 로봇을 좋아하는 남자아이라면 한번쯤 생각해 봤을 주제인 "태권브이와 마징가"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라는 주제를 게임으로 만든것입니다.
 

슈퍼로봇대전이란~
주요 출현작품은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마징가,그레이트 마징가,그랜다이저,겟타로봇,볼테스 파이브,콤배틀러 V,헤비메탈 엘가임, 투장 다이모스, 타이탄 3, 쟘보트 3,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초수기신 단쿠가,성전사 단바인,전설거신 이데온 외에 수많은 로봇 에니메이션 작품이 출현하며 요즘에는 최신 에니메이션인 건담 씨드, 마크로스 프론티어 등의 작품이 출현하기도 합니다.

슈퍼패미콤으로 제3차 슈퍼로봇대전이 발매된 이후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PS1의 폭발적인 시장 점유와 함께 슈퍼로봇대전 알파가 발매되어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였고, 슈퍼로봇대전의 또 하나의 전환점을 이루었는데요. 현재와 같은 리얼리티와 화려함이 강조된 슈퍼로봇대전만의 전투 시스템의 시작이 바로 슈퍼로봇대전 알파에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후 휴대용 게임기, 거치형 게임기 등에서 A,R,W,MX,Z...등등의 각종 시리즈가 제작이 되었고, 각 시리즈에서 나왔던 오리지날 케릭터만을 따로 모아 만든 슈퍼로봇대전 OG 시리즈도 있습니다.

현재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딱 한가지만 말해보라고 하면 주저없이 말할수 있는 게임이 바로 이 슈퍼로봇대전인데요. 그만큼 제가 건담이나 마징가 같은 로봇물을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 게임성 역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로봇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도 재밌게 즐길수 있는 게임입니다..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슈퍼로봇대전을 주제로 한 까페와 블로그, 커뮤니티도 인터넷 상에 다수 존재하며, 그 회원수도 어마어마 합니다. 그리고 정식 넘버링의 새 작품이 나올때마다 거의 그 기종에서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하며, 게이머즈와 같은 게임전문 잡지에서도 항상 비중있게 다루며 공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슈퍼로봇대전이 공략된 달의 게이머즈는 항상 물량이 모자르고는 하죠..

EPISODE~
제가 슈퍼로봇대전을 처음 시작하게 된것은 중학교때 4차 슈퍼로봇대전을 하게 되면서입니다. 로봇, 메카닉물이라면 사죽을 못 쓰던 제가 친구의 소개로 슈퍼로봇대전이라는 게임을 알게되었는데요. 마징가와 건담등의 로봇이 나와서 시뮬레이션 전투를 벌이는 그 게임은 그 당시 저에게는 정말 신이 만든 게임 같았습니다. 친구의 게임기를 빌려 몇날 며칠을 틈날때 마다 게임을 했죠..그러다 성적이 떨어져 엄마한테 무척 혼나서 게임 금지령 까지 받았었더랬습니다..

결국 집에서는 게임을 못하고 친구네 가서 게임을 하여 클리어를 했었는데요..그 당시 마지막 보스였던 그랑존의 카리스마는 실로 엄청난 것이었죠.. 그 압도적인 스펙과 화력으로 아군이 뻥뻥 터져나가면서 간신히 클리어를 했었는데, 후에 전멸 노가다 비기가 알려지면서 두번째로 할때는 여유있게 깼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는 제가 게임기를 사게되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친구가 어느날 부턴가 게임기를 안 빌려줘서 제가 그당시 꽤 고가이던 슈퍼패미콤을 용돈 모아 사기도 하고, 후에 플스가 나와서 또 플스1, 플스2를 사게되었고 현재도 새로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가 나올수 있다는 얘기에 플스3까지 사게 되었습니다.. ㅡ ㅡ; 또 갖고 있는 게임기에서 발매되지 않은 슈퍼로봇대전은 에뮬을 통해서 플레이를 해서 슈퍼로봇대전 타이틀을 달고 나온 게임은 전부 해보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슈퍼로봇대전을 하면서 우리나라에도 멋진 로봇들이 많이 있는데, 슈퍼로봇대전 자체가 일본 작품인지라, 우리나라 로봇들로만 구성된 우리나라표 수퍼로봇대전을 만들어 보는것도 상당히 재밌을거란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내 인생의 게임' 포스팅은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와 더불어 국민게임이라 할수있는 " 디아블로"를 가지고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요..^ ^ㅎ

위에 언급된 로봇관련 에니메이션을 보고싶으신 분은 관련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관련 포스팅] 고전 로봇 에니메이션이 보고 싶을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