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거에게 수익모델이 될수 있는 소셜 커머스 - 쿠폰찜, 이벤트로 캐쉬와 넷북까지..

이치베이 2010. 10. 22. 21:32
반응형

티켓 몬스터 이후 소셜 커머스 싸이트가 정말 우후죽순 처럼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슷한 서비스가 많이 생길수록 그 업체들 사이의 경쟁은 더 치열해 질수 밖에 없는데요.

티켓 몬스터의 경우 선점 효과도 있고, 어느 정도 인지도가 쌓였기 때문에 고정 고객이 어느 정도 확보된 상태이지만, 후발주자들의 경우, 고정 고객확보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후발주자 소셜 커머스들의 경우, 블로거 및 트위테리안에게 홍보 수수료를 주고, 자신들의 싸이트와 상품을 알리기 위해 애를 쓰고 있는데요.
그런 소셜 커머스 업체중 현재 이벤트로 고객들을 확보하고자 노력하는 소셜커머스 업체를 한곳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쿠폰찜이라는 업체인데요..

싸이트의 구성은 여타의 소셜커머스와 다를께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제목에도 써놨듯이 블로그 수익모델로써 주목해야 할 점은 상품을 홍보할수 있는 위젯을 설치할수 있고, 위젯을 통해 판매가 일어나면 홍보한 블로그에게 판매 수수료로 상품의 2%~5%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준다는 점이죠.


위의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할수 있고 저도 블로그 스킨 오른쪽 하단에 설치해 봤습니다.
저의 경우 아직 까지 수익이 일어나지 않았고, 설치된 위치도 눈에 잘 띄는 위치는 아니지만, 한달정도 지켜보려 합니다..

그리고 쿠폰찜은 블로그 뿐만 아니라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소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도 홍보를 통한 수익을 올릴수 있게 했는데요..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이메일등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첨부된 주소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건당 3%의 적립금을 적립해 줍니다.

그리고 적립금은 20,000원 이상이 되면 입금을 받을수 있는데 자세한 내역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고객 가입이 목마른 쿠폰찜은 현재 회원 가입을 목적으로 한 이벤트를 열고 있는데요..

이벤트 홍보를 통해 이벤트 기간동안 가장 많은 회원 가입을 유치한 회원에게 삼성넷북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순위에 따라 외장하드와 문화상품권을 주고 있구요..기본으로 가입자 한명당 1,000원의 캐쉬를 지급해 주고 있으니 순위에 못들더라도 노려볼만한 이벤트라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전망도 밝지만 수많은 업체가 생겨나고 있는 소셜커머스.. 다른 소셜커머스도 마찬가지지만 점점 비슷한 업체가 나오고 갈수록 힘들어지는 상황에서 블로거에게 또 하나의 좋은 수익 모델이 될수 있길 기대해 보며, 소셜 커머스의 기본은 좋은 상품을 싸게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것인 만큼 좋은 상품이 많이 나왔으면 하네요..

글을 재밌게 보셨고, 쿠폰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http://zodiacsword.couponzzim.com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저도 이벤트 참가해보려구요..^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