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트위터를 이용한 트위터 수익모델, 애드얌

이치베이 2010. 10. 20. 15:51
반응형
많은분들이 트위터를 이용하고 계시고 저도 트위터에 대해 여러차례 포스팅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트위터를 이용한 트위터 수익모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애드얌이란 싸이트 입니다.

자신의 트위터로 광고하고 싶은 광고를 정하고 트윗을 하면 되는데요. 기본 팔로워 수가 10명 이상이 되어야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광고로 인정되는 팔로워 수도 정해져 있는데요. 자신의 팔로워가 1000명이라도 광고에서 인정하는 팔로워가 50명일 경우 50명에 대한 광고비만 지급됩니다.

가운데 화면에 트윗이 파란색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면 광고가 가능하다는 표시이며, 회색으로된 트윗은 이미 광고가 끝난 광고이기 때문에 트윗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파란색 트윗을 누르면 밑의 그림처럼 캠페인 트윗하기 라는 박스가 뜨면서 광고기간 과 유효팔로워,예상 수입액이 표시됩니다.

 

 를 누르시면, 자신이 설정해 놓은 트위터 계정으로 광고 트윗을 하게되면서 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수익은 최대 유효 팔로워수 곱하기 4원을 하시면 되는데요. 위 그림에서 보듯이 최대 유효 팔로워수 50명에 200원의 수익이 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팔로워수가 최대 유효 팔로워수에 미치지 못한다면 자신의 팔로워수 곱하기 4원을 하시면 예상수입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광고 트윗의 경우 유효 팔로워 수는 50명 정도이고, 150명,200명 정도까지 인정하는 광고도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해 놓은 금액이 있어서, 많은 이용자들이 광고를 진행해버리면 금새 광고가 비활성화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5개 이상의 광고를 진행할수 없고, 만원 이상이 되어야 수익금을 인출할수 있습니다.

마치며
트위터를 상업적으로 이용하시는 데에 반감을 가지시는 분이 있는줄은 압니다.. 제가 애드얌을 소개하는건 이런 수익모델도 존재한다는 걸 알리고 싶은것 외에는 없습니다.. 이걸로 푼돈이나마 돈을 벌고 싶으신 분은 버시면 되고, 순수하게 트위터는 사람들과의 대화에만 이용할 것이다 하시면 이용하지 않으시면 되니까요..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는 트위터를 이용한 다양한 수익모델이 더 나왔으면 합니다. 그래야 트위터가 더 활성화 될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을테니까요..물론 부작용도 있겠습니다만...
그럼 이상으로 짧은 글을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