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변방 블로거의 링크프라이스 활용하는 방법

이치베이 2010. 9. 12. 06:00
반응형
블로거,링크프라이스,블로그 수익
블로그 수익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블로거라면 링크프라이스를 이름이라도 들어보셨을겁니다. 각종 머천트와 제휴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회원가입을 한다거나,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블로거에게 수익을 주는 싸이트 인데요.

많은 분들이 도전을 하시고 계시지만, 제휴 마켓팅이라는 게 상당히 어려운 영역이라 글 빨 날리는 파워 블로거,프로 블로거 분들을 제외 하면 수익이 거의 안나시는게 대부분입니다.
특히나 저 같은 변방 블로거의 경우 방문객수도 많지 않고, 글 빨도 별로 없는 사람은 제휴 링크를 걸어도 수익이 나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링크프라이스를 완전히 포기하고 살아야 할까 한다면??, 그건 아닙니다. 저 같이 제휴 마켓팅을 통한 수익이 거의 안나는 변방블로거도 링크 프라이스를 활용하여 많은 돈은 아니더라도 아주 적은 돈이나마 챙길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한번 공유해 볼까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활용하기 그 첫번째!
자신의 블로그에 오픈마켓 링크모음을 만들어라..

이 말이 무엇인고 하니,, 요즘 대부분의 분들이 인터넷으로 쇼핑들을 많이들 하실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인지라, 한달에 5~6번 이상은 11번가, 옥션, e-mart 등의 인터넷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대략 2~30만원 정도 되는데요..많은 분들이 단순히 인터넷 검색이나 즐겨찾기 등을 통해서 쇼핑몰 싸이트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인터넷 검색이나 즐겨찾기가 아닌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링크를 통해 쇼핑몰에 들어간다면 어떨까요??..링크프라이스는 자신의 블로그 링크에 자신이 들어가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다 실적으로 잡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인터넷 검색이나 즐겨찾기를 통해서 쇼핑을 한다면 나에게는 어떤 수익도 없지만 자신의 블로그 링크를 통해 쇼핑을 하게되면 쇼핑몰에 따라 틀리지만 대략 1% 정도의 수수료가 떨어집니다. 한달에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는 금액을 30만원으로 잡는다면
3,000원의 수수료가 자신에게 떨어지는 겁니다. 작다면 작은 금액이지만,1년으로 따지면 36,000원 이 되는거죠.. 아셨나요?? 0원과 36,000원 차이입니다.

링크프라이스 활용하기 그 두번째!
무료회원가입 이벤트를 활용하라..

링크프라이스의 제휴모델중에는 CPS(Cost Per Sale)도 있지만 CPA(Cost Per Action)도 있습니다. 즉 방문객에게 어떤 액션을 취하게 함으로써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인데요...대부분이 무료회원가입이나 유료회원가입등의 방식입니다.. 당연히 유료회원가입이 수수료가 높지만 무료회원가입의 경우도 몇백원 정도는 하고 있습니다...이럴때  간단하게 무료회원가입 소개 포스팅을 써놓고 링크를 걸어 자신이 가입을 해도 수수료가 나옵니다.. 운이 좋으면 포스팅을 본 방문객도 가입을 할수도 있구요..그리고 이런 무료회원가입 이벤트는 대부분 경품 이벤트와 연동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운이 좋을 경우 경품에도 당첨될수 있습니다..(정말 운이 좋다면 이지만요..ㅎㅎ)

링크프라이스 활용하기 그 세번째!
배너달기 이벤트를 활용하라..

링크프라이스의 제휴 머천트들은 이따금씩 선착순 배너 이벤트를 하는데요. 배너를 달고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넣은 다음, 일정기간 배너를 걸게되면 1,000원에서 3,000원 정도의 금액을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어떤 광고 배너를 달아야 될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런 배너를 달아 이벤트 금액을 받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변방블로거인 제가 링크프라이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봤습니다.
물론 수익형 블로그인 분들은 대부분 아시는 내용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 활용을 못하는 블로거 분들도 제법 많으신것 같기에 포스팅을 해봤습니다..그리고 위에 제가 언급하는 방법은 절대 많은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저렇게 해도 한달에 만원정도 버시면 잘 하시는 거죠.. 하지만 블로그가 있고 한달에 만원이라도 벌수 있다면 활용해 보는게 좋지 않을까요?? ^ ^
한달에 만원이라도 일년이면 12만원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