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팁 - 블로그 수익모델을 아는데로 다 모아봤습니다..

이치베이 2010. 5. 11. 20:15
반응형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블로그를 통한 광고 수익 모델들이 우후죽순 생겨났습니다. 물론 일부는 도태되고, 지금도 많은 블로거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수익모델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가 수익만을 위해 존재해서도 안되겠지만,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면서 돈까지 벌수 있다면 더 없이 좋겠죠..^ ^
그래서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 또는 광고를 붙이고는 싶은데 어느 사이트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아는한도 내에서 모두 모아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CPC] [링크]
구글에서 운영중인 CPC 광고 서비스 입니다. 광고단가가 높고 문맥과의 연동성이 높은 광고가 게제되기 때문에 클릭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스킨 편집이 가능한 티스토리등의 블로그에 설치 가능합니다.제 블로그 본문 상단에 있는게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

다음 애드클릭스 [CPC] [링크]
다음에서 운영중인 CPC 광고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운영중지 상태이나, 7월부터 재개될것이라고 합니다. 단가가 높은 광고들이 있는데, 본문과 광고의 연계율이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만, 7월에 서비스가 재개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CPC] [링크]
네이버에서 운영중인 CPC 광고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만 설치가 가능하며, 네이버라는 강력한 검색 포털이 운영중이기 때문에 노출율이 상대적으로 높은편입니다. 편집이 힘들고, 다른 싸이트 블로거들은 설치할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 [CPC,CPA,CPS] [링크]
대표적인 제휴 광고 서비스입니다. 블로그에 설치된 링크를 통해 상품 구매시 커미션을 적립해 주고 있습니다. CPC 서비스인 블로그 박스, 클릭박스,클릭n바이 등도 운영중입니다. 제휴된 싸이트도 많고, 실적 취소율이 낮습니다.

인터리치 [CPC,CPA,CPS] [링크]
제휴 광고 서비스입니다. 링크프라이스와 마찬가지로 제휴광고 와 CPC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링크프라이스와 더불어 CPA 싸이트의 양대산맥입니다만, 실적 취소율이 링크프라이스보다 조금 높은 편입니다.

아이라이크클릭 [CPA,CPS] [링크]
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 와 마찬가지로 제휴 광고 서비스입니다. 링크프라이스나 인터리치에 없은 광고주가 은근히 있는 편입니다.그래서 제휴광고를 하실 생각이리사면 위의 링크프라이스,인터리치,아이라이크클릭 모두 가입하시길 권합니다.

애드데이 [CPA] [링크]
보험 관련 제휴 마켓팅 서비스입니다. 광고를 통해 보험 신청을 받거나 하게되면 광고를 단 사람에게 커미션을 주는 형태입니다. 커미션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만, 회원 가입을 하고, 광고 스크립트를 받기까지의 과정이 좀 까다로운 편입니다.

알라딘 TTB [CPC,CPS] [링크]
도서싸이트 알라딘에서 운영하는 광고 서비스입니다. 광고 클릭으로도 커미션이 적립되고, 광고를 통해 책을 구입해도 커미션이 적립이 됩니다. 적립된 커미션을 돈으로 환금이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책을 구매해도 되고, 도서광고는 블로그 이미지에 영향을 많이 끼치치 않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는 광고 입니다. 제 포스트 오른쪽 맨 상단에 있는게 알라딘 TTB입니다.

애드젯 [CPC] [링크]
블르고에 설치할수 있는 위젯에 광고를 부착하는 광고 서비스입니다. 여러가지 재밌는 형태의 위젯이 있습니다.

애드찜 [CPC] [링크]
무료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 문자 서비스 중 광고를 보냄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입니다. 무료 문자가 제공되기 때문에 달아놓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애드조아 [CPC] [링크]
 배너 형태의 광고와 팝업창 광고 두가지 형태의 광고 서비스 입니다.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광고주는 많지 않습니다.

레뷰 [리뷰] [링크]
대표적인 리뷰 싸이트입니다. 상품에 대한 리뷰 포스팅을 개재하고 사람들이 추천하게 되면 적립금이 쌓입니다. 상품을 지원받아 리뷰를 쓸수도 있습니다.

위드블로그 [리뷰]
레뷰와 마찬가지로 리뷰 싸이트입니다. 참여하고 싶은 리뷰에 참여해서 포스팅을 하면 적립금을 쌓을수 있습니다.

프레스블로그 [리뷰]
리뷰 싸이트입니다. 위드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참여하고 싶은 리뷰에 참여해서 포스팅을 하게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받게됩니다.

이 밖에도 블로그 수익모델이 더 있을것 같은데 제가 아는건 여기 까지입니다.. 더 괜찮은 수익모델을 아시는 분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