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게임 리뷰 - 웹게임 문명전쟁 아르케 클베1차 리뷰

이치베이 2010. 7. 14. 21:17
반응형
 
요즘 하도 웹게임,웹게임 해서 블로그 소재도 찾을 겸,넥슨이 서비스중인 열혈삼국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픽이 예술이라는 인터넷 광고를 보고 게임 트리에서 클로즈베타 1차 서비스 중인 문명전쟁 아르케라는 웹게임을 신청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문명전쟁 아르케 홈페이지 http://arche.gametree.co.kr/

게임의 전체적인 그래픽은 넥슨의 열혈삼국 보다 훨씬 낳더군요.. 웹 게임이 그래픽이 좋아봤자지 하실수 있는데, 기존의 열혈삼국이나 병림성하 같은 웹 게임보다는 훨씬 깔끔하고, 세련된 ..어찌보면 패키지 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게임의 대략적인 구성은 고전게임인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앤 매직 + 문명 이 짬뽕된 형태인데, 가장 큰 줄기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라고 보시면 됩니다.(언급된 게임들을 해보신분이라면 바로 아실수 있습니다..)

이름에 나와있듯이 고대 4대 문명인 이집트,페르시아,중국,인도의 4대 문명중 인도가 빠지고 로마가 들어가서 이집트,페르시아,중국,로마중 1개의 문명을 선택해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요. 각 문명마다 고유특성과 병과가 존재하기 때문에 잘 선택해서 플레이 하셔야 되는데요. 저는 일단 중국으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시작하자 마자 튜토리얼 격으로 뭐 해라,,뭐 해라 식의 퀘스트가 뜨고, 따라하다 보면, 저절로 시스템이 익혀지는데요. 첫번째로 만나게 되는 난관은 던전 클리어 인데, 처음 클리어 할때만 어렵고 한두번 깨다 보면 저절로 익혀 지고, 레벨업 노가다 장소가 됩니다..

이 게임의 전투시스템또한 고전게임 세인트 아이즈와 판박이인데요..(그러고 보니, 이 게임..여기저기서 시스템을 가져왔네요..)



 예전에 세이트 아이즈 하던 느낌으로 수동으로 일일히 유닛들 조작해서 싸울수도 있고, 자동으로 지가 알아서 싸울수도 있는데요..이 놈의 녀석들이 상성 무시하고, 무조건 닥돌 하므로 좀 버거운 상대라면 수동으로 조작하시는게 낮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자기 문명을 발전시켜 다음 시대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이것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와 비슷하죠..ㅎㅎㅎ) 다음 문명으로 넘어가기 위한 조건을 채워야만 넘어갈수 있는데, 초반에 개척시대로 넘어가는건 쉽지만 그 다음 시대부터는 꽤 노가다를 해야 넘어갈수 있을 정도로 꽤 조건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다음시대로 넘어가게 되면 건물들의 업그레이드 가능 수치가 올라가고, 다른 병과의 유닛 생산 및 고급 유닛 생산이 가능해지고, 기술 개발이 가능해지니, 최대한 빨리 다음 시대로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오늘 7월 14일 까지가 1차 클베 마지막 날이기 때문에 저는 봉건시대까지 밖에 못해봤는데요. 웹 게임의 특성상 건물 하나 짓는데 몇 십분씩 걸리니, 성질 급하신 분은 절대 웹 게임 하지 마세요.. 웬만한 MMORPG 보다 돈 더 깨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게임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여기 저기서 짜집기한 형태의 게임이 되었는데,짜집기한 원본 게임들이 워낙에 탄탄한 구성의 게임들이었다 보니, 이 게임도 생각보다 대단한 몰입감을 주고 있습니다.. 유닛간의 상성 시스템도 꽤나 전략적이구요.. 나중에 정식 오픈 하게 되고, 웹 게임을 좋아하시는분, 예전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나 문명 같은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충분히 재미를 느낄수 있는 게임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웹게임 문명전쟁 아르케 의 클로즈 베타 서비스 리뷰를 마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