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팁,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하는 몇가지 작업

이치베이 2010. 5. 4. 00:52
반응형

의욕을 갖고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발행했는데 방문객 수가 적다면 이보다 더 기운빠지는 일은 없겠죠..
물론 나는 방문객수 따위에는 연연하지 않아..나는 나의 길을 가련다 하신다면 아무 문제도 안되지만,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많은 사람에게 자신의 글을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알리고 자신과 뜻이 같은 많은 사람과 공감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검색해서 보다보면 글 쓰는 재주도, 포스팅도 너무나 훌륭한데, 방문객 수가 어이 없을정도로 적은 블로그를 보게 됩니다. 이런 블로그의 문제점은 블로그 포스팅의 질이 아닌, 홍보의 부족이죠..

혹시 방문객수가 너무 적다고 느끼시나요??, 몇일간 밤새워 고민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포스팅을 했는데, 아무도 댓글을 안다시나요?? 그럼 및에서 제시하는 몇가지 방법들을 따라해 보세요..며칠내로 눈에 띄게 증가하는 방문객수를 보실수 있습니다.

 포탈싸이트에 블로그 검색등록하기

우리나라 검색의 70%는 네이버 검색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이 다음으로 대략 24% 정도고, 나머지를 네이트,구글,야후등에서 점유하고 있죠..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다음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그렇다면 검색으로 들어오는 유입 방문객은 거의 포기해야 된다고 봐야합니다. 그 만큼 네이버와 다음의 힘은 막강하죠.. 그럼 이 포스팅의주제는 방문객수를 늘리는 것이니, 당연히 포탈 싸이트에 블로그를 등록해서 네이버와 다음 및 각종 포탈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되도록 해야겠죠..^ ^

네이버 https://submit.naver.com/

다음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네이트
http://add.nate.com/regi.html

파란
http://add.paran.com/

야후
https://kr.suggest.yahoo.com/kids/index.php

구글
http://www.google.co.kr/addurl/

 메타싸이트에 블로그 등록하기

메타싸이트란 블로그의 집합체의 개념입니다. 유명한 것으로는 다음 뷰 가 있죠..이런 곳에서도 글을 보고 들어오는 유입수가 꽤 돼기 때문에 메타싸이트에 포스팅을 꾸준히 등록하다보면, 생각지도 않은 유입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리고 다음 뷰에 글을 등록하다 보면 다음 메인화면에 포스팅이 등록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럴 경우 평소의 몇 배 가량 되는 폭탄 트래픽을 경험 하실수도 있습니다.

다음 뷰
http://v.daum.net/

블로그독 http://blogdoc.nate.com/list/

올블로그 http://www.allblog.net/

블로그코리아 http://www.blogkorea.net/

믹시 http://mixsh.com/

 블로그 RSS를 포탈싸이트에 등록하기

블로그 RSS란 내 블로그의 글이 발행 됐을때 그 글을 알리는 기능을합니다. 포탈싸이트에 내 블로그가 등록이 되었다고 해서, 바로 내 글이 블로그 검색에 검색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 RSS가 등록되어 있어야만, 포탈싸이트들은 내 블로그에 새로 등록된 글을 검색에 내보내게 됩니다. 그러므로, 블로그 RSS등록은 블로그 검색에 내 글이 검색되기 위한 필수과정이죠.. 참고로 자신의 블로그 RSS 는 블로그 주소/RSS 입니다.(ex: http://zodiacsword.tistory.com/rss <-제 블로그 RSS)
그리고 특이한 것은 RSS 등록 방식이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음 http://cs.daum.net/mail/form/15.html <- 티스토리 유저라면 굳이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
http://help.naver.com/ops/step2/mail.nhn?upCatg=264&catg=547

야후 http://kr.helpboard.yahoo.com/helpfeedback/s_center.html

네이트 http://blogdoc.nate.com/list/ <-블로그독과 같습니다.

 리뷰싸이트에 포스팅 등록하기

리뷰싸이트란 각종 신상품이나,음반,도서,영화,연극등의 리뷰를 등록하고 소정의 금액을 챙길수 있는 싸이트를 말합니다. 잘 쓴 리뷰 포스팅은 리뷰 싸이트 메인에 걸리는 일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거기서도 솔찮게 방문객이 유입이 됩니다.

레뷰 http://www.revu.co.kr/

위드블로그 http://withblog.net/

프레스블로그 http://www.pressblog.co.kr/

 다른 블로거의 포스팅에 댓글달기

블로그의 주된 목적은 소통입니다. 자신의 글을 알리고 다른 사람과 소통함으로써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는거죠. 1인 미디어라는 표현이 정말 잘 맞는 표현입니다. 그런데, 자신의 글만 쓰고,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보지 않는 다면, 소통이 되지 않겠죠.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보고 거기에 자신의 댓글을 달게되면, 그 댓글을 보고 그 블로거는 거의 대부분 댓글 단 사람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어있습니다. 저도 물론 그렇구요..저는 아직 방문하는 블로그가 몇 안되지만, 블로그에 관심을 가진다면 꼭 다른 사람의 블로그 방문은 필수이며, 자신의 글에 댓글을 단 사람의 블로그도 방문을 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에 댓글 다시면 무조건 댓글 다신 분 블로그 방문해서 댓글 달아드립니다..ㅋㅋ

 마치며..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이 꼭 블로그 홍보의 모든것은 아닙니다. 극히 일부일 뿐이고, 기본적으로 해야할 것들을 나열한 것들 뿐이죠. 위에 방법대로 다 하셨다면, 자기 나름대로의 블로그 홍보 노하우를 습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방문객을 유치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포스팅의 질일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아직 너무나 미숙하고 초보의 단계지만, 저보다 더 초보이신 분들과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제 친구가 좀 더 블로그를 알리고 홍보할수 있게끔 쓴 포스팅이니 다 아시는 기존 블로거분들은 살짝 패스해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