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휴대용 게임/PSP,PSP VITA

PSP 게임소개 - 이상한 던전 풍래의 시렌 3 포터블

이치베이 2010. 4. 6. 22:33
반응형
이번에 소개하고자 할 게임은 이상한 던전 시리즈의 최신작 풍래의 시렌 3 포터블입니다.


2008년 WII에서 발매된 버전의 PSP 버전입니다.
이번 풍래의 시렌 3 포터블은 기존 WII 버전과 다른 새로운 요소를 몇가지 추가하여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보면 시렌, 아스카, 센세 3인이 각각 혼자 도전하는 PSP 오리지날 던전 6개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임 밸런스를 조절할수 있게 되었구요.
데이타 인스톨을 대응하여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ㅎㅎ 이건 커펌 쓰시는분껜 해당없는 말입니다만..ㅋ)
무선랜이나 패스워드를 사용을 통해 풍래 구조에 대응가능하여 랭킹 기능이 있습니다.

저도 난이도 이지로 하여 해봤는데, 처음부터 부활의 풀을 5개 소지해서 시작하고 있고, 적들도 몇방 때리면 죽는
정도로 무난하더군요. 아직 많이 해보진 못했지만, 무난한 플레이가 가능한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찍은 스크린샷 들어갑니다.

[메인 타이틀 화면]

[프롤로그] '저게 그 기계저택인가 봅니다 ㅡ ㅡ;'

[마을에서의 이벤트 장면]

[필드 맵] '여기서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던전 내부에서 한컷]

[센세로 조작해서 한컷]

이상한 던전 시리즈는 시스템이 잘 알려진 시리즈라 시스템은 특별히 설명할 필요가 없을듯합니다.
이번에 특별한게 있다면 "동료를 데리고 다닐수 있다" 정도려나요.

제가 위 버젼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해보신분 후기를 보니, 이번 풍래의 시렌3는 스토리 모드 클리어 후가 진정한
게임의 시작인듯 싶더군요. 스토리 모드에서는 바꿀만한 무기도 별달리 없고, 동료가 왜 있는지도 특별히 모르겠다는
의견을 봤습니다.

최근에 나온, 물론 이상한 던전 시리즈는 아니지만, 절대 히어로 개조 계획도 이상한 던전 스타일이고 그 게임도
스토리 모드 클리어 후가 진정한 플레이의 시작이라고 하던데, 이 풍래의 시렌 3 도 마찬가지 인가 봅니다.

마지막으로 풍래의 시렌3 WII버젼 CM이 있길래 찾아서 올립니다. 게임내용은 별다른 차이가 없더군요.
한번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