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보험용어] 실손보상과 비례보상은 무었일까?

이치베이 2015. 10. 30. 00:02
반응형

[보험용어] 실손보상과 비례보상이란 무었일까?

 

 

안녕하세요. 이치베이의 절대공간의 블로거 이치베이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참 많은걸 배우고 있는데 앞으로 경제관련 용어, 특히 보험관련 용어들을 스스로 공부하면서 하나씩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보험용어인 실손보상과 비례보상이란 무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손보상이란?

 

실손보상은 실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가입금액 내에서 보상을 받는 방식입니다.

만약 가입금액이 1,000만원인 경우 100만원의 손해가 실제로 발생했을때, 가입금액인 1,000만원을 보상받는것이 아니라 실제 손해가 발생한 100만원을 보상받는 것입니다.

실손보장이 적용되는 대표적인 보험은 흔히 실비보험이라고 하는 실손의료비보험, 자동차 보험, 화재보험등이 있습니다.

 

 

비례보상이란?

 

비례보상이란 여러개의 보험상품에 가입되어 있다고 해도 실제 손해가 발생한 비용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의 대표적인 보험이 실비보험입니다.

가령 홍길동이라는 사람이 가입금액이 1,000만원인 A사와 B사의 실비보험에 가입한 상태에서 질병이 발생하여 200만원의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A사와 B사로부터 각각 200만원을 받는것이 아닌 A사와 B사가 나눠서 200만원을 홍길동에게 지급해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보장내용이 같은 실비보험을 2개 이상 가입하는 것은 불필요한 지출을 하고 있는 셈이다.

 

※ 참고만 하세요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어느 보험사의 어떤 보험이 나에게 가장 유리한지 알 수 없을 때, 무료로 보험 비교 받아보시고, 나에게 가장 맞는 나에게 가장 필요한 보장이 되는 보험을 알아보세요.

☞ 무료로 보험비교 받아보기

 

 

지금까지 보험용어중 실손보상과 비례보상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에 들러주시고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