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인터넷

각 통신사별 LTE 커버리지 지도

이치베이 2012. 2. 28. 17:34
반응형
LTE,LTE 커버리지,KT,LG,SKT
오늘 인터넷에서 LTE 관련하여 재밌는 사진을 보았기에 공유차원에서 올려봅니다.


이전에 LTE란 무엇일까?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LTE는 아직 3G처럼 우리나라 전체를 커버하지를 못합니다. LG가 가장 커버리지가 높고,SKT가 그 다음,KT는 이제 막 시작한 수준인데요.

지금 소개하는 사진은 BENCHBEE라는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취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나라 지도위에 LTE 커버리지를 표시해 놓은것입니다.

                             LG U+ 의 LTE 커버리지, 측정데이터 개수 140,119개

                                 SKT의 LTE 커버리지, 측정데이터 개수 115,362개

                               KT의 LTE 커버리지, 측정 데이터 개수 2743개

이 지도가 통신사에서 제공한 것이 아닌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측정된 것이기 때문에 100% 정확하다고는 볼수 없지만, 현재 각 통신사의 LTE 커버리지를 대략적으로 알수 있는 자료로 보입니다.

위 그림에서 알수 있듯 현재는 LG U+의 LTE 커버리지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SKT는 일부 대도시 위주의 LTE 커버리지를 보이고 있고, KT는 이제 서울 일부 지역만 커버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요금문제 및 커버리지 문제로 LTE폰의 사용은 아직 이르다고 판단이 되지만, 굳이 LTE폰을 사용하셔야 겠다는 분은 LG U+를 이용하시는게 현명한 판단으로 보입니다.

위 그림의 원출처는 http://lte.cetizen.com/cetizen/ 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