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유틸

워드(MS),엑셀,PPT,jpg,PDF 파일의 크기를 줄여주는 프로그램 - NXpowerlite

이치베이 2011. 11. 25. 14:59
반응형

일을 하다보면 첨부문서로 워드(MS),엑셀,PPT,jpg,PDF등의 파일을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용량이 작은 경우는 상관없지만 용량이 큰 경우에 붙임문서 용량의 한계로 올릴수 없는 경우에 상당히 당황하게 됩니다. 그리고 올라가더라도 파일의 크기가 너무 크면 첨부문서를 열때 로딩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업무 효율이 크게 떨어지게 되는데요.

블로거의 경우에도 첨부문서나 그림이 너무 크면 상당히 애를 먹곤 합니다.

이럴 경우에 파일의 크기를 크게 줄여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사용해보면 좋을 프로그램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NXpowerlite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사용방법

1.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2. 파일 추가하기로 파일을 추가합니다.


3. 다음으로 최적화 부분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설정도 가능하지만 편하고 압축률이 좋은것은 이동형 장치가 가장 좋았습니다.

4. 우측 하단의 최적화를 눌러줍니다.

5.최적화가 진행되면서 작업실행 결과를 보여줍니다.


사용후기

최적화 옵션중 이동형장치옵션이 압축률이 가장좋았습니다. 압축률은 대략 60~70%를 왔다갔다 했고 그림파일이 많을 파일 일수록 압축률이 좋을듯 싶었습니다. 그리고 최적화가 끝난 파일에는 (NXPowerLite)라는 파일명이 붙었습니다. 한번에 많은 파일의 용량을 줄여야 할때 상당히 편리할듯 싶습니다. 애석하게도 한글(Hwp) 파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 및 다운링크

무료 평가판(30일)다운 링크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실 분은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되고, 블로그에서 다운 받으실 분은 밑의 첨부파일을 받아주세요. 파일은 위의 링크에서 받을수 있는 파일과 동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