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유틸

유튜브 동영상 다운,화면 캡쳐,화면 녹화가 가능한 프로그램 '캠노리'

이치베이 2011. 11. 9. 16:19
반응형

이제까지 쓰던 유튜브 동영상 다운 프로그램이 막혀서 쓸만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 프로그램을 찾던중 애드젯의 포스트 캠페인에서 캠노리라는 프로그램을 알게되었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동영상 다운도 잘 되고, 화면 캡쳐, 화면 녹화등의 기능도 아주 간단하게 실행이 가능했습니다.
이제까지 화면 캡쳐는 안카메라를, 화면 녹화등의 기능은 캄타시아를 쓰고 있었는데, 안카메라는 모르겠지만 캄타시아 같은 경우는 설정을 잘 잡아주어야만 영상과 음성이 녹화가 가능하기에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함을 느꼈는데, 별도의 설정 없이 녹화버튼 하나만으로 영상과 음성 녹화가 가능하기에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 되어집니다.

캠노리가 지원하는 기능은 다음의 세가지 기능입니다.

 1. 동영상 녹화 기능

실제 사용해본 느낌은 모니터 상의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은 괜찮았습니다. 별도의 설정 없이도 간단한 버튼만으로 실행이 가능한 점은 매우 좋다고 생각됐습니다. 그런데, 제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KM 플레이어를 쓰는데 KM 플레이어 상의 화면은 녹화가 안되고 검은 화면만 나오고 소리만 나오더군요. 그 외에 게임 화면 재생이라던지, 인터넷상의 동영상 같은 경우는 녹화가 잘 이루어 졌습니다.

2. 화면 캡쳐 기능

위의 사진도 캠노리를 이용해 캡쳐한 사진입니다. 그동안 화면 캡쳐를 했는데, 캠노리를 이용한 화면 캡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간단한 조작과 설정은 앞으로 안카메라를 대체할 만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될것 같습니다.

3. 유튜브 동영상 다운 기능

제가 앞으로 가장 유용히 쓸 기능인데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여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시험삼아 몇개 다운 받아 봤는데, 잘 되더군요. 그동안 써왔던 프로그램이 무슨일인지 막혀서, 애를 먹었는데 한동안 캠노리를 이용하여 다운받아야 할것 같습니다.

그 밖에 캠노리의 장점은 프로그램의 크기가 크지않고(셋업파일이 890KB정도 더군요.. ㅡ ㅡ) , 소스를 적게 잡아 사양이 않좋은 컴퓨터에서도 원활한 구동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거기다 화면녹화, 화면 캡쳐, 유튜브 동영상 다운등의 기능을 전부 별개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쓰고 있었는데,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가능하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었습니다.

100% 완벽한것은 아니더라도 괜찮은 유튜브 다운로드, 화면 녹화, 화면캡쳐등의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은 캠노리를 한번 써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포스트를 마칩니다.^ ^


캠노리 리뷰 더보기
동영상 강의 / 동영상 정보보기 / 동영상 플레이어
이 포스팅은 애드젯과 함께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