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팁

가습기의 안전한 사용법

이치베이 2011. 11. 8. 11:37
반응형
가습기,가습기 살균제,가습기 사용법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폐질환 문제로 한참 말이 많았죠..
정부에서 쥐를 통한 임상실험 결과 병리학적 이상소견이 발견되어, 사용중지 및 판매중단 권고 조치가 내려지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겠지만, 어쩔수 없이 가습기를 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이러분들을 위해 가습기를 어떻게 사용해야 안전하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습기 물 교환 요령

 1. 하루에 한번 물통의 물을 1/5정도 넣고 충분히 흔들어 2회 이상 헹궈준 다음 물을 넣습니다.
     - 가습기 안에 물이 남아 있더라도 하루가 지난 물은 세균번식의 우려가 있으므로 새 물로 교
       체합니다.

 2. 진동자 부분의 물은 가습기에 표시된 배출구 쪽으로 기울여 모두 제거합니다.

가습기 세척요령

 1. 가습기를 세척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2. 진동자 부분 및 물통은 이틀마다 부드러운 스폰지나 천으로 닦아주고, 1주일에 한 번은 중성
     세제를 이용하여
세척합니다.
    - 중성세제를 이용할 경우, 세제가 남지 않도록 3회 이상 깨끗이 헹궈야 합니다.
    - 반드시 세제 표시사항에서 중성세제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 락스, 비누, 알칼리성, 산성 세제 및 기름 성분이 있는 유기 세제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3. 진동자 부분 세척

    - 물통과 함께 반드시 진동자도 세척해야 하며, 세척 후 세제성분이 남지 않도록 진동자 부분
       을 키친타올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이 닦습니다.
 
4. 물통 세척

    - 부드러운 솔 또는 천으로 깨끗이 세척합니다. 가습기를 2-3일간 사용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
       반드시 물통과
진동자 부분을 세척하여 사용합니다.
    -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통 및 진동자 부분의 물을 제거하고 건조한 상태로 보관합
       니다.

 
5. 분무 유도관 및 분출수 세척

    - 분무유도관이나 분출수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솔 및 천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가습기 가동시 주의요령

1. 가습기는 좁은 방보다는 넓은 거실등에서 사용합니다.
 
2. 3시간 이상 장시간 가동하지 말고 가동후에는 꼭 환기를 합니다.


3. 아이가 있는 집은 가습기를 아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위치시킵니다.


4. 일주일에 2,3회 이상 물통의 살균,세척을 실시합니다.

이상으로 안전한 가습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가습기..잘 쓰면 도움이 되는 제품이지만, 잘못썼을때의 피해는 이미 보시는것과 같으니 안전한 사용법 및 청소법을 숙지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