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휴대용 게임/PSP,PSP VITA

소니, 압도적인 성능의 휴대용 게임기 PSP2 공개

이치베이 2011. 1. 31. 07:00
반응형

지난 27일 도쿄에서 열린 'PS 미팅 2011'에서 PSP2 NGP(next generation portable)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PSP와 비슷한 외관을 가진 이 PSP2는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4코어 CPU,5인치 정진식 멀티 터치 스크린, 후면멀티터치패드,OLED 디스플레이, 전후면 카메라,자이로 센서,중력센서,GPS,3GS,Wi-Fi대응.

기기의 성능으로만 본다면 현재까지 나온 모든 휴대용기기중 가장 최상위에 속할만큼의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OS만 설치되면 그냥 스마트폰으로 쓰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문제는 가격과 배터리사용량 그리고 전용 혹은 지원 게임이 될것인데,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하고, 배터리 사용량은 기존의 PSP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그리고 배터리 사용량이 지금과 같은 수준이라고 하는데, PSP 사용자들은 다들 알겠지만, 지금의 PSP 배터리 사용시간도 사실 그리 길지 못합니다..풀충전으로 4~5시간 게임을 할 경우 배터리가 거의 바닥나니..지금보다 개선되어야 정답이지만 저 정도 사양이라면 지금 수준만 나와줘도 솔직히 감지덕지 이긴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PSP2로 발매될 게임일텐데, 저 정도 사양이면 PS2급 게임은 당연히 돌아가고, PS3급 게임도 돌아갈 정도이니 저장매채만 받쳐준다면 고용량 고퀄리티의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밑의 NGP용으로 개발된 게임들의 트레일러 영상을 보아주세요..




정면 터치스크린과 후면 터치패드를 이용한 언챠티드,핫 샷 골프등의 게임 조작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픽도 기존의 PSP보다 한층 강화된게 눈에 보입니다. 여기에 기존 PSP 게임들이 호환된다면 정말 휴대용 게이머들에겐 필수 아이템이 될듯 한데요..

저도 4년전에 PSP를 구입하고 PSP 게임을 즐겨하고 있는지라, 가격만 3~40만원 수준으로 나와준다면 바로 구매해서 즐겨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