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블루마블의 원조인 모노폴리 75주년 행사로 750만원의 상금에 도전하세요

이치베이 2010. 8. 1. 15:07
반응형
 
 블루마블 원조 게임 모노폴리가 75주년 기념 행사를 가집니다. 모노폴리75주년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750만원의 상금에 도전해보세요.

아마 대부분의 2~30대 분들은 어렸을때 블루마블이라는 친구들과 주사위를 굴리면서 말을 움직이고, 도착한 땅을 사고, 호텔과 집을 지어서 상대방을 파산시키는 보드게임을 즐겨보았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어렸을때 그 당시 천원하던 조악한 블루마블 게임을 사서 동네 친구들하고 재밌게 즐겼던 기억이 나는데요.

모노폴리란?

블루마블은 사실 Hasbro 라는 장난감 회사의 유명한 보드게임은 모노폴리(MONOPOLY)의 한국버전 모방게임인데요. 모노폴리(MONOPOLY)는 1935년 처음 만들어진 이후 103개국 37개의 언어로 만들어져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하며, 약 2억 카피 이상이 판매가 된걸로 추정되는 고전 명작 보드게임입니다.

모노폴리의 사전적 의미는 '독점'을 뜻하는 데요. 블루마블을 즐겨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말이 지나가는 길목을 선점하여 호텔등을 지어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임대료을 받아내야 하는데요. 모든 지역을 독점하여 게임을 승리한다라는 의미가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모노폴리는 어떻게 하죠?

블루마블을 해보셨던 분이라면 모노폴리의 룰에 금방 적응하실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룰은 거의 비슷합니다. 땅을 선점해서 구매한후, 그 위에 호텔,빌딩등의 건물을 지어 다른 플레이어가 그 땅에 멈추게 되면, 해당 건물에 지어진 건물의 숫자만큼 임대료를 받을수 있게 되는데요. 다른 플레이어에게 받은 임대수입으로 또 다른 땅을 점유하고 건물을 지어, 다른 플레이어를 파산시키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물론 초기 자금이 넉넉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한번에 모든 땅을 소유하기 힘들고,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상, 쓸모없는 땅을 은행에 담보로 맡김으로써 돈을 늘리고, 한 지역을 모두 점유하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모노폴리 75주년 기념 글로벌 이벤트

                                                                
http://www.monopoly.com

모노폴리의 제조사인 Hasbro사에서 모노폴리 75주년을 맞이하여 전세계적으로 글로벌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7월 15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모노폴리의 돈이 현실이 된다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라는 주제로 시작합니다. 모노폴리 게임의 판돈전체인 20,580$를 실제로 받는다면, 무엇을 할것인지에 대한 글을 남기고 다른 사람들이 남긴 의견도 보며, 마감일 이후에 온라인 투표를 통해 75명을 선정하게 되는데요. 선정된 75명중 최종 우승자 한명에게는 750만원의 실제 상금이 주어진답니다.

이벤트 응모 방법

1. http://www.monopoly.com 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가운데의 learn more about promotion을 클릭합니다.


3. country를 클릭해서 언어를 한국어 로 설정합니다.(한번 설정하면 이후에는 물어보지 않습니다.)
4. 페이지 상단의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기존에 회원가입이 되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하시고(우리나라에는 거의 없을듯.. ㅡ ㅡ;) 처음이시면 지금 등록하십시오! 를 클릭하세요.


6.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7.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8. 20,580$가 생긴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한후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저는 "모노폴리에 있는 도시를 실제 방문하여 그 도시의 호텔에서 묵고싶다"라는 글을 썼습니다.^ ^a


9. 이벤트 응모가 완료됩니다.


모노폴리를 해보고 싶다면?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 - 모노폴리

포스팅을 마치며..

추억의 보드게임인 블루마블..게임하다 돈이 많아지면 괜히 으쓱으쓱해지던 치기어린 추억이 떠오르는데요. 외국에서는 이 모노폴리를 하면서 아이들이 그런 추억을 가졌었겠죠??^ ^
모노폴리 관련 동영상 한편 올리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