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블로그에도 오른쪽 상단에 이외수 선생님의 아불류시불류 TTB 광고가 붙어있는데요..
알라딘에서 TTB에 대한 정책 변경 공시가 떴길래, TTB 광고 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시라고 붙여놓습니다.
- 공 지 -
1. 제목 : TTB2 정책 변경 안내
2. 적용 일자 : 2010년 8월 1일(9월15일 정산)
3. 번경 취지
(1) 노출/클릭 대비 판매율 저하로 인하여 광고주 감소
(2) 광고주(출판사)에 영향을 받지않고 알라딘이 모든 광고비 부담
4. 변경 내용
(1) 주요 내용
(2) 프리미엄 광고와 일반 광고의 구분 폐지
(3) 노출 부문 과금 폐지
(4) 클릭당 기본 단가 변경/통일
(5) 과금 로직 변경
(6) 법인 회원제 폐지
(7) 기타
5. 변경 적용
(1) 7월은 기존 정책이 반영되어 8월15일에 광고 수익 정산(노출+클릭+판매 부문)
(2) 8월1일 : 광고 세팅 변경 가능
(3) 8월1일 이후에 광고 세팅을 변경을 하지 않아, 기존 프리미엄 광고 도서 및 배너 광고를 유지하는 경우
(4) 9월15일 광고 수익 정산 : 변경된 클릭 단가 및 변경 로직에 따라 지급
다른 건 별로 눈에 안들어오는데, 클릭당 기본 단가가 60원이란 것하고 과금 정책, 프리미엄 도서 폐지 정도가 눈에 들어오네요. 사실 저같은 경우는 TTB를 붙여 놓고는 있지만, 수입이 1000원 안팍이라 수입보고 하는게 아니라 놔서, 제 블로그 광고에 큰 영향을 못 끼치겠지만, TTB 광고를 많이 붙여 놓으신 분이라면, 수입에 꽤 큰 영향을 주리라 봅니다.
그리고 알라딘 싸이트에서 직접 확인 하시고 싶은분은 http://blog.aladdin.co.kr/ttb/3905745 로 가시면 됩니다..^ ^
알라딘에서 TTB에 대한 정책 변경 공시가 떴길래, TTB 광고 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시라고 붙여놓습니다.
- 공 지 -
1. 제목 : TTB2 정책 변경 안내
2. 적용 일자 : 2010년 8월 1일(9월15일 정산)
3. 번경 취지
(1) 노출/클릭 대비 판매율 저하로 인하여 광고주 감소
- 프리미엄 광고 도서 종수 축소로 인해 프리미엄 광고 대상 도서에 대한 회원 불만족도 높아짐
- 광고주 입장에서도 광고가 판매로 연결되지 않으므로 광고를 중단하게 되고
- 광고주 축소로 인해 다양한 프리미엄광고 도서가 축소되는 악순환 반복
(2) 광고주(출판사)에 영향을 받지않고 알라딘이 모든 광고비 부담
- 프리미엄 광고도서와 일반 광고도서의 구분 없이
- 적합하게 인상된 광고단가로
- 회원이 광고하기를 원하는 모든 도서/음반/DVD/화장품/기프트상품을 대상으로 광고할 수 있도록 함
4. 변경 내용
(1) 주요 내용
- 기존에는 클릭당 단가가 높았던 30종 가량의 프리미엄 도서 광고와
- 클릭당 단가가 낮았던 일반 광고(알라딘 도서 전체 대상)로 나뉘어있던 것을
- 프리미엄 광고를 폐지하고, 일반 광고의 클릭 단가를 높임
- 따라서, 한정된(약 30종) 도서 광고를 노출하던 것에서 벗어나 블로거가 원하는 모든 도서를 대상으로 광고하여
- 적정한(기존 일반 광고 클릭단가 보다 높은) 클릭단가로 광고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변경
(2) 프리미엄 광고와 일반 광고의 구분 폐지
- 기존 i) 프리미엄 ii) 일반 iii) 배너 광고 3개 타입으로 구분하던 것을
- i) 표지노출 도서 광고 ii) 배너 광고 2가지로 구분
- 단, 배너 광고의 경우도 ‘표지노출 도서 광고’의 단가와 동일
(3) 노출 부문 과금 폐지
- 기존 i) 노출 ii) 클릭 iii) 판매 3개 부문에 대해 과금하던 것을
- i) 클릭 ii) 판매 부문에 대해서만 과금
(4) 클릭당 기본 단가 변경/통일
- 클릭당 기본 단가 : 60원(클릭지수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 적용)
(5) 과금 로직 변경
- 기본 로직은 동일 : 유효 클릭수 x 클릭당 기본 단가(60원) x 클릭지수 x 판매지수
- 예시 : A블로거가 8월 한달동안 클릭수 200회, 판매건수가 5건(클릭 대비 판매건수 비율 : 2.5%), 클릭으로 발생한 판매총액이 15만원인 경우
- 클릭에 대한 과금 : 10,800원 = 200회(클릭수) X 60원(기본 클릭단가) X 100%(클릭수 200회로 클릭지수 100%에 해당) X 90%(판매율 2.5%는 판매지수 90%에 해당)
- 판매에 대한 과금 : 4,500원 = 150,000원(판매총액) X 3%
- 9월15일에 지급될 총 광고 수익 : 15,300원 = 10,800원(클릭부문) + 4,500원(판매부문)
- 클릭에 대한 과금 : 10,800원 = 200회(클릭수) X 60원(기본 클릭단가) X 100%(클릭수 200회로 클릭지수 100%에 해당) X 90%(판매율 2.5%는 판매지수 90%에 해당)
- 참고 사항
- 클릭지수 : (매월 1일~말일 기준) 1개월 간 발생한 클릭수가 기본 이상일 경우 인센티브를 주거나 기본 미만인 경우 디센티브를 주기 위한 클릭수 구간별 지수
- 5,000 click 이상 : 167%
- 1,000 click 이상 : 133%
- 100 click 이상 : 100%
- 50 click 이상 : 67%
- 50 click 미만 : 50%
- 5,000 click 이상 : 167%
- 판매지수 : (매월 1일~말일 기준) 1개월 간 클릭을 통해 발생한 판매건수가 기본 미만인 경우 디센티브를 주기 위한 ‘클릭수 대비 판매건수 비율’을 구간별로 나눈 지수(회원들의 평균 '클릭 대비 판매율이 3%임을 감안)
- 3% 이상 : 100%
- 2% 이상 : 90%
- 1% 이상 : 80%
- 0.7% 이상 : 60%
- 0.3% 이상 : 40%
- 0.3% 미만 : 30%
- 3% 이상 : 100%
- 클릭지수 : (매월 1일~말일 기준) 1개월 간 발생한 클릭수가 기본 이상일 경우 인센티브를 주거나 기본 미만인 경우 디센티브를 주기 위한 클릭수 구간별 지수
(6) 법인 회원제 폐지
- 개인 블로그 운영 회원만을 대상으로 함
- 기존 계약된 법인 회원은 6월 말경 통보드린 대로 7월부터 계약 해지
(7) 기타
- 위에서 언급한 내용 외에는 기본적으로 기존 정책과 동일
- 클릭을 통해서 발생한 판매 매출의 3%를 지급하는 것 등 동일
- 개인 블로그 회원은 광고수익을 알라딘 적립금으로 지급받음(적립금의 유효기간은 5년)
- 클릭을 통해서 발생한 판매 매출의 3%를 지급하는 것 등 동일
5. 변경 적용
(1) 7월은 기존 정책이 반영되어 8월15일에 광고 수익 정산(노출+클릭+판매 부문)
(2) 8월1일 : 광고 세팅 변경 가능
- 프리미엄 광고 선택 불가
- 모든 도서 대상으로 인상된 클릭 단가 적용
(3) 8월1일 이후에 광고 세팅을 변경을 하지 않아, 기존 프리미엄 광고 도서 및 배너 광고를 유지하는 경우
- 해당 광고도 변경된 클릭단가 및 정산 로직에 따름
- 따라서, 굳이 광고 도서를 변경하지 않아도 새 로직에 따라 정산이 됨
- 광고 세팅을 변경하지않아도 블로그 게시된 광고가 오류를 발생하는 등의 문제는 없음
(4) 9월15일 광고 수익 정산 : 변경된 클릭 단가 및 변경 로직에 따라 지급
다른 건 별로 눈에 안들어오는데, 클릭당 기본 단가가 60원이란 것하고 과금 정책, 프리미엄 도서 폐지 정도가 눈에 들어오네요. 사실 저같은 경우는 TTB를 붙여 놓고는 있지만, 수입이 1000원 안팍이라 수입보고 하는게 아니라 놔서, 제 블로그 광고에 큰 영향을 못 끼치겠지만, TTB 광고를 많이 붙여 놓으신 분이라면, 수입에 꽤 큰 영향을 주리라 봅니다.
그리고 알라딘 싸이트에서 직접 확인 하시고 싶은분은 http://blog.aladdin.co.kr/ttb/3905745 로 가시면 됩니다..^ ^
반응형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방문객수가 반땅이 되었네요..ㅜㅜ (10) | 2010.09.09 |
---|---|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 10장 (55) | 2010.07.17 |
이치베이의 추천 블로그 - 도란도란문화놀이터 (8) | 2010.07.06 |
진정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이란.. (23) | 2010.06.06 |
머니옥션 이벤트 경품 받았습니다.^ ^ 백화점 상품권 20만원.. (5) | 2010.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