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사회 이슈

그냥 흰쌀밥이 물린다면 표고버섯 찹쌀밥 한번 드셔보세요..

이치베이 2010. 4. 22. 16:35
반응형

저희 집은 와이프와 제가 집안일 업무분장이 되어있습니다..
와이프가 빨래,설거지..제가 밥짓기,음식물 및 쓰레기 봉투 버리기,분리수거하기 등등이요.

그래서 제가 밥을 하고 있는데요(반찬은 같이 합니다..ㅎㅎ)..
저희 집은 그냥 흰쌀에 잡곡 조금 넣어먹는 편인데, 하루는 잡곡이 다 떨어져서 뭔가 넣어먹을꺼 없나하다가,
된장찌게에 넣을려고 사놨던 건표고버섯이 보이더군요..


음..이거나 넣어서 먹어볼까 하다가 이것만 넣어서는 조금 밋밋하겠다 싶어 어머님네서 받아온 찹쌀이
보여,
찹쌀 조금 넣고, 건표고버섯을 적당히 넣고 밥을 지어봤습니다.

밥이 다되고, 와이프에게 밥을 보여주는 순간..와이프의 반응은..SURPRISE..였습니다..


밥이 굉장히 맛있다며, 좋아하더군요..음하하하하하하하하..
와이프에게 점수 ㅇ ㅣ ㅃ ㅏ ㅇ ㅣ 따는 순간이었습니다..ㅋㅋ

그럼 혹시 흰쌀밥이 물리거나, 잡곡식도 싫다 하시는분, 표고버섯 찹쌀밥 해서 드셔보세요..
조리법도 정말 간단하고, 표고버섯의 은은한 향과 쫄깃한 질감은 정말 예술입니다.
그럼 초간단 레시피 들어갑니다..^ ^

 이치베이의 초간단 표고버섯 찹쌀밥 만들기

      1. 흰쌀을 밥 지을 양을 계산해서 4/5만큼 전기밥솥에 넣는다.
      2. 흰쌀 넣은양의  1/5만큼 찹쌀을 전기밥솥에 넣는다.
      3. 건표고버섯을 1인분에 6개정도로 전기밥솥에 넣는다.
      4. 밥솥에 넣은 흰쌀과,찹쌀, 건표고버섯을 물로 2번정도 씻어낸후 물을 쌀보다 1~2cm 정도
         올라올 정도로 물을 맞춘다.
      5. 전기밥솥을 돌려서 밥을 한다.
      6. 다 되면 맛있게 밥을 먹는다.
          * 밥 짖는 양에 따라 물 조절 및 쌀의 비율은 조금씩 틀립니다. 몇 번 해보시면 알게됩니다.



참 쉽죠..^ ^;  밥을 한번이라도 지어보신 분이라면, 금방 할수 있습니다.
근데 저희 집 디카가 고장나서 사진으로 보여드리지 못하는게 너무 아쉽네요....
열번의 말보다 한장의 그림이 더 보여드리기 편한데 말이죠..^ ^

그럼 맛있는 밥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