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 4

근거리 무선통신(NFC)이란?

오늘은 스마트폰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근거리 무선통신(NFC)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NFC란? NFC 는 Near Field Communication의 약자로 우리말로 근거리 무선통신이라고 합니다. 13.56MHz의 대역주파수를 이용해 10cm 이내의 짧은 거리에서 무선기기간에 상호 데이터를 전송할수 있는 통신 기술입니다. 일종의 전자태크(RFID) 기술로 기존의 무선통신기능과는 달리 데이타를 상호 송수신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NFC의 활용 NFC는 모바일결제뿐만 아니라 슈퍼마켓이나 일반 상점에서 물품정보나 방문객을 위한 여행정보 전송, 개인정보 상호전송, 쿠폰, 티켓, 디지털 컨텐츠 구매, 교통, 마일리지 적립, 출입잠금 장치 등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될수 있습니..

IT & 인터넷 2015.01.31

한글문서 표 안에 그림파일 아주 쉽게 넣기

예전 포스팅 중에 '한글 문서 표 안에 그림파일 쉽게 넣기' 란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한글 문서작업하다 그림파일 넣는게 너무 번거로워서 방법을 찾다, 이렇게 하니까 참 편하네.. 하고 포스팅까지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저처럼 한글문서에 그림파일 넣는것을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지 많은 분들이 고맙다는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예전 포스팅의 방법보다 더 쉬운 방법으로 한글문서 표안에 그림파일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방법은 너무너무 간단합니다. 한숨이 나올정도로요..ㅎㅎ 그럼 밑을 봐주세요.. 한글문서 표안에 그림파일 아주 쉽게 넣기 1. 한글 문서에 그림을 넣을 표를 만듭니다. 2. 컴퓨터의 폴더에서 한글 표안에 넣고자 하는 사진을 클릭하여 Ctrl+C(복사하기) 를 누른다. 3..

유용한팁 2015.01.31

핀테크란 무엇일까?

핀테크는 영어로 Fintech로 핀(financial) 과 테크(technique)의 합성어입니다. 모바일을 통한 전자결제,송금,자산관리,크라우드 펀드, P2P대출등 IT기술을 기반으로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말합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가 핀테크 서비스중 하나입니다. 모바일을 통한 결제,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이죠. 이밖에도 알리바바, 페이팔, 페블등이 대표적인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우리 정부가 최근 "금융과 전산(IT)를 융합한 핀테크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히면서 금융권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현재 우리나라의 핀테크 산업은 각종 규제들로 인해 외국과 같이 다양한 서비스가 아직 나오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앞으로 규제가 개선되고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 나와줬으면 하는..

IT & 인터넷 2015.01.10

위메프 쉽게 탈퇴하는 방법

소셜커머스인 위메프가 갑질논란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그동안 취업이 간절한 취준생들을 취업이라는 미끼로 자신들의 영업을 시키고 해고시키는 방식인데, 그 동안 이슈가 안되서 그렇지 이렇게 영업하는 곳 은근히 많습니다. 그것도 이름만 대면 알만한 곳들이 이러고 있다는게 상당히 문제죠.. 제 지인도 한 기업에 인턴이라는 명목으로 취직이 됐는데, 그 기간동안 영업능력을 평가한다면서, 그 기업의 상품을 텔레마켓팅을 했더랍니다. 결국 지인을 통한 판매등을 통해 몇건 성사가 됐고, 실적이 나쁜편이 아니었는데도 결국 위메프처럼 해고가 되더군요.. 어쨌든 위메프 같은 곳도 결국 이런 곳중의 하나라니 참 씁쓸하기 그지없네요.. 그럼 위메프 아주 쉽게 탈퇴하는 방법입니다. 위메프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고 밑의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