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뮬레이터

닌텐도 3DS 에뮬레이터 citra 로 슈퍼로봇대전UX 구동후기

이치베이 2016. 3. 13. 14:43
반응형

닌텐도 3DS 에뮬레이터 citra 로 슈퍼로봇대전UX 구동후기

 

안녕하세요. 이치베이의 절대공간의 블로거 이치베이입니다.

오늘은 닌텐도 3DS에뮬레이터인 citra 로 슈퍼로봇대전UX 구동후기 입니다.

 

 

 

먼저 citra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자면 위 사진의 닌텐도 3DS의 게임들을 PC에서 즐길수 있게 해주는 에뮬레이터입니다. 현재 나온 3DS 에뮬레이터중 가장 발전속도가 빠르고 많은 게임을 지원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100% 실행 가능한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아예 안돌아가는 게임이 더 많고 구동이 조금이라도 되는 게임을 더 찾기 힘듭니다.

 

공식홈페이지 https://citra-emu.org/

 

슈퍼로봇대전UX 구동

 

 출처 -  유튜버 play X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구동 영상입니다. 소리가 안나오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프레임도 꽤 낮은 편이지만 참고 하면 할만은 할 정도입니다.

 

citra공식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최신버전으로는 슈퍼로봇대전UX가 실행이 안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혹시 구동해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citra 에뮬레이터는 64비트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구동 가능합니다. 그리고 슈퍼로봇대전UX 게임파일은 구글링 해서 찾으시면 충분히 찾으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닌텐도 3DS 에뮬레이터 citra로 슈퍼로봇대전UX 구동후기에 대해서 써봤는데요. 아직은 부족한 점이 너무 많기는 하지만 닌텐도 3DS 없이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꽤 좋은것 같고, 더 업그레이드 돼서 다른 에뮬레이터 처럼 제대로 즐길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