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인터넷

FLAC 음원 파일 MP3 파일로 쉽게 변환하는 방법

이치베이 2015. 11. 20. 00:05
반응형

FLAC 음원 파일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치베이의 절대공간의 블로거 이치베이입니다.

이번에는 FLAC 음원 파일을 MP3 파일로 쉽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FLAC 은 Free Lossless Audio Codec 의 약자로서 오디오 데이터 압축을 위한 파일 형식의 하나로,무손실 압축 포맷입니다. MP3, AAC 와 같은 오디오 데이터 압축 형식과는 달리 오디오 데이터에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팟에서 이 FLAC 형식의 음원 파일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FLAC 음원 파일을 가지고 계신 경우에 아이폰이나 아이팟에서 음원을 듣기 위해서는 MP3 형식으로의 변환이 필요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변환 프로그램인데요. 저는 FLICFLAC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FLAC 음원파일을 MP3 파일로 변화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FLAC 음원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기

 

1. 먼저 밑의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다운

FlicFlac.exe

2.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3. 변환하실 음원 파일을 'Select or Drop Files' 로 드래그 해서 끌어 놓으시거나  'Select or Drop Files' 버튼을 누르셔서 파일을 로드해주면 바로 변환이 시작됩니다.

 

4. 변환이 완료되면 원래의 음원 파일과 같은 파일명의 MP3 파일이 동일한 폴더에 생성됩니다.

 

※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FLAC 파일을 MP3 뿐만 아니라 WAV, MP3, OGG, APE 형태의 파일로도 변환가능하며, 그 반대로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FLAC 음원 파일 MP3 파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블로그에 들러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