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 스마트폰

올레(KT) 휴대폰 분실했을때 인터넷으로 위치추적 하기

이치베이 2011. 10. 22. 14:06
반응형
핸드폰 분실,휴대폰 위치추적,위치추적
저는 회사 동료들하고 사회인 야구 동호회 모임을 하고 있는데요.
야구 시합을 끝내고, 갑자기 비가 쏟아져 소지품을 챙기는 와중에 제 핸드폰이 들어있던 주머니가 갑자기 없어지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분명 누군가의 장비 가방에 쓸려 들어간것 같은데, 비로 인해 다들 급하게 귀가 하느라, 제대로 물어보지도 못하고, 혹시 내가 다른데 두었나 하고 고심해보기도 했는데, 어쨌든 잃어버린건 현실이다 보니 어떻게 해야 찾을까 고민이 되더군요.

그러다가 핸드폰 위치만 알수 있다면 누가 가지고 있는지 알수 있지 않을까 하여 방법을 찾던중 올레(KT)의 경우 인터넷에서 휴대폰 위치추적이 가능하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결국 위치추적을 하여 현재 위치를 알게되었고, 그 소재지의 분께 연락을 하여 결국 핸드폰을 찾게되었습니다.

이렇게 저처럼 갑자기 핸드폰이 없어졌다는걸 알았지만, 어딨는지 방법을 모를때 도움이 되시라고 방법을 올려봅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올레(KT) 가입자만 가능하며, GPS 기능이 있는 폰만 가능한 방법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우선 올레(KT) 홈페이지(http://www.olleh.com/)에 들어갑니다.


로그인후 화면 오른쪽 상단의 마이올레 매뉴를 클릭합니다.


상단 바의 핸드폰 관리 메뉴에 마우스을 올려놓으면 하위메뉴가 뜨는데 하위메뉴중 분실핸드폰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분실 신고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위치추적을 하기 위해서는 분실 신고는 필수이므로 분실 신고 접수를 합니다.

분실 신고 접수가 완료되면 화면 왼쪽에 분실핸드폰 관리 하위 매뉴에 분실핸드폰 위치찾기 서비스가 보이실겁니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분실 핸드폰 위치찾기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하는데, 범용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범용 공인 인증서가 있으신 분은 그걸 쓰시면 되고, 없으신 분은 새로 만드는데 4400원 정도 드니, 아까워 마시고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받으러 가기]

가입후 위치 조회 탭을 누르셔서 받으실 연락처 누르시고, 위치조회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 폰의 위치가 지도상에 표시가 됩니다.


핸드폰을 분실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지만 불가피하게 분실이 되었다면 이렇게 위치추적을 통해 내 핸드폰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도 핸드폰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해서 찾을수 있었구요.

그리고, 이 방법은 핸드폰이 꺼져 있을시에는 나오질 않고, 세세한 위치가 표시되는것이 아니고, 지도상에 어디쯤이다라고 나오는 것이므로, 참고로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핸드폰 분실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