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기

이치베이 2011. 12. 29. 07:00
반응형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전에는 연말정산 할때 이것저것 필요한 서류가 참 많았었는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생기면서 참 간편해지고, 챙겨야 되는 서류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연말정산 때마다 매번 챙겨야 되는 서류가 있는데, 바로 주민등록등본입니다.
동사무소에서 가서 몇백원이면 발급 받을수 있지만, 일부러 시간내서 동사무소 가는것도 만만치 않고, 수수료 몇백원이 아깝기도 합니다.


요즘 간단한 민원 이나 서류신청 같은 경우는 인터넷에서 즉시 처리해 주곤 하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도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여 즉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이기도 합니다. 

제가 작년 초쯤 관련 포스팅을 쓴적이 있는데, 시간도 오래됐고 내용적인 부분에서도 변경된 부분이 있어서 다시한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무료 발급받기

필요한 준비물 : 공인인증서, 프린터


1. 검색사이트(다음,네이버)에서 "주민등록등본" 을 검색합니다.
2. 검색된 페이지의 가운데 쯤에 있는 "온라인 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3.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오게 되는데, 가운데 있는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은 클릭합니다.

5. 주민등록표교부신청 페이지가 뜨는데, 신청인 클릭하시고, 주소검색 클릭하셔거 본인의 주소지에 맞는 동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밑의 수령방법선택에서 검색을 누르셔서 온라인 발급을 선택한후 신청내용을 본인이 원하는 옵션으로 조정하신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뽀로로가 나오면서 민원 처리됐는지 보여줍니다.^ ^
7. 이제 다 처리됐습니다. 가운데 문서출력을 눌러줍니다.

8. 인쇄하기 팝업창이 뜰텐데, 인쇄하기를 눌러줍니다. 프린터 선택하기가 뜰텐데, 민원발급가능이 돼있는 프린터를 선택한후 인쇄를 눌러줍니다.

9. 주민등록등본이 프린터로 출력됍니다..^ ^

※ 인지가 안붙어서 있어서 못쓰는거 아니냐 할수 있는데, 동사무소에서 발급받은것과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무료로 발급받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부의 민원 포털인 민원24 싸이트에서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초본,건축대장,임야대장등 생각보다 많은 민원 서류를 발급하고 있으니, 필요한 서류가 있으면 한번 확인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