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휴대용 게임/PSP,PSP VITA

PSP 신작 게임 The 3rd birthday - 패러싸이트 이브 3번째 작품

이치베이 2010. 12. 24. 13:29
반응형

12월 22일 패러싸이트 이브의 3번째 작품인 The 3rd birthday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PS1 으로 출시되었던 패러싸이트 이브 1,2 의 십수년만의 후속편인데요. 기존의 패러싸이트 이브는 어드벤처 스타일의 RPG 였던 반면 이번 The 3rd birthday는 TPS 스타일의 게임으로 완전히 탈바꿈 하였습니다.

대략의 줄거리는
먼 미래. 유전자 조작으로 인한 미지의 생물이 폭발적으로 증가, 인간을 포식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 시대의 인간을 모두 잡아먹자 시간을 거슬러 오르기 시작한다.
그리고 2012년 크리스마스 이브.과거를 잃어버린 아야 브레어는 이 미지의 생물을 조사하기 위해 폐허가 된 뉴욕으로 향한다.
유저는 아야 브레어를 조종, 미지의 생물을 상대로 인류를 해방시켜야 합니다.
동시에 그녀의 숨겨진 과거를 찾아야 합니다.

제작사가 스퀘어 에닉스인만큼 동영상의 퀄리티라던지 그래픽 자체는 정말 뛰어난 작품입니다.
살짝 문제는 패러싸이트 이브의 후속작인데도, 그래픽이 너무 좋고 주인공인 아야 블레어의 모습 때문에 파이날판타지의 후속작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ㅡ ㅡ;

주인공인 아야 블레어는 오버다이브 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이 스킬은 상대의 의식을 지배해 조종할수 있는 능력입니다. 플레이를 하게되면 아야의 모습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야가 아니라는것이죠.
이 오버다이브의 능력을 사용하여, 최대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면서 미지의 적 생물인 '트위스티드'와의 전투를 치러나가야 합니다.

그 밖에 크로스파이어, 리버레이션 기술이 존재하며, 크로스 파이어는 주변의 NPC와 같이 한적을 집중사격하는 기술이고, 리버레이션은 순간적으로 고속회피, 에너지 사격을 할수 있는 특수기술 입니다.

게임 자체에 치트기능이 존재하며, 코스튬 체인지도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날판타지 13의 주인공 라이트닝의 복장도 존재하는듯 합니다..특전인듯 하지만요..


스크린샷



동영상
 


마치며
항상 하는 얘기지만, 이 3rd birthday도 그렇고 SD건담 제네레이션의 신작도 그렇고,할만한 게임들은 PS3 보다PSP로 더 많이 출시가 되는군요. ㅡ ㅡ; PS3는 버림받은 건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