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UC OVA 2화 리뷰

이치베이 2010. 11. 2. 17:38
반응형

일본의 대표적인 로봇 만화 건담.. 아시지요..
그 건담의 신작 OVA 시리즈인 기동전사 건담 UC의 2화가 10월 30일 공개되었습니다.
저도 건담 시리즈의 팬이고, 4월에 나왔던 건담UC 1화를 재밌게 봤던 지라 계속 2화가 나오기를 기다렸는데, 근 6개월만에 나왔네요..
 

이 기동전사 건담 UC를 재밌게 보시려면 기본적으로 건담 세계관에 대한 지식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연방,지온,건담,쟈크,뉴타입,모빌슈츠,콜로니,샤아,네오지온등등 수많은 생소한 용어가 난무하기 때문에 건담 세계관을 잘 모르시는 분이 보기에는 저게 뭔말이야 하기도 할뿐더러, 모빌슈츠 전투신 이외에는 그다지 볼게 없기 때문이죠.

일단 이번 건담 UC 2화의 스토리는 네타가 될수도 있으니, 생략하기로 하고 기억나는 주요 장면은 풀 프론탈 일명 샤아 아즈나블의 재래라 불리는 남자가 가면을 벗습니다..일견하기에는 샤아와 다른 인물 같지만 성우가 같고 사상이 비슷하기에 정확하게 기다 아니다라고 말하기 애매한 상태로 시청자의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또한 보는이라면 뻔히 알고있는 오드리의 정체가 미네르바 자비라는 것도 대놓고 공개되죠.


그리고 기존 건담 시리즈의 오마쥬 장면이 몇몇 나오는데요. 시난쥬가 다른 기종보다 세배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장면과 그걸 보고 놀라는 오퍼레이터, 시난쥬의 건담 옆차기(일명 샤아킥)등은 건담 팬이라면 너무나 눈에 띄는 퍼스트 건담 오마쥬 장면이죠..그리고 시난쥬가 공격하는 연방의 전함이 바로 ZZ건담의 전함이었던 넬 아가마입니다.


또한 이번 화의 핵심 장면은 시난쥬와 유니콘 건담의 전투장면이라 할수 있는데요. 정말 퀄리티가 압도적이라 할만큼 높습니다. 적기라고는 하지만 시난쥬의 프로포션은 정말 뛰어나구요. 카도키 하지메의 디자인에 정말 감탄을 금치 못하는 바입니다. 유니콘 건담의 디자인도 건담 시리즈중 굉장히 세련된 축에 속하는데 시난쥬는 지온계열 기체중 최강의 뽀대간지를 자랑합니다.


여담으로 지난5월5일날 와이프를 졸라서 유니콘건담 플라모델을 질렀었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시난쥬를 질러야 겠습니다. 에니메이션을 보니 마음이 또 급 동하네요..^ ^..

 
마지막으로 스킨 하단에 다음팟에서 링크된 건담 UC 2화를 올려놓습니다. 보실분은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