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뮬레이터/고전게임 및 에뮬

돌핀 에뮬로 전국 바사라 3 가동 후기

이치베이 2010. 9. 24. 23:50
반응형

돌핀,전국 바사라3,돌핀 에뮬, 위 에뮬, 게임큐브 에뮬
몇 차례 돌핀 에뮬로 위(WII)나 게임큐브 게임 가동 후기 및 치트코드를 올렸었는데요.


이번에는 WII 와 PS3 로 나온 전국 바사라 시리즈의 최신작 전국바사라3 위 버젼을 구동시켜봤습니다.
가동시켜본  돌핀 에뮬 버젼은 Dolphin SVN R 6218M 버젼입니다.


일단 가동은 별다른 오류없이 100% 구동됩니다. 다른 버젼에서 시험해 보지 않아서 다른 버젼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시험해 본 Dolphin SVN R 6218M 에서는 오류없이 오프닝 및 게임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폴리곤 때문인지 전투화면으로 들어가면 프레임이 상당히 떨어지는데, 위 스크린 샷을 보시면 오프닝 동영상과 케릭터 셀렉트에서 50~60이 나오던 프레임이 전투 화면에서 17까지 떨어졌습니다. 실제 플레이 해보면 평균 30프레임 정도 나오는데, 실제 위나 PS3로 플레이 할때 비하면 상당히 느린 속도감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실제 에뮬 동호회에서 전투화면에서 50~60 프레임 정도 나온다는 분이 계시던데, CPU와 RAM,그래픽 카드가 상당히 좋으신 분인듯 합니다. 제 컴퓨터 사양은 인텔 코어2 CPU에 3G RAM, ATI 라데온 5700인데 이 정도가 나왔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대부분의 무쌍류 게임이 그렇지만, 키보드로 조작하면 조작감과 손맛이상당히 병맛이더군요.. 조이스틱이 있으시면 조이스틱으로 하실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돌핀 에뮬 필요하신분을 위해 돌핀 6218버젼 올립니다. 32비트 용으로 64비트 용은 따로 구하셔야 합니다. 그럼 돌핀으로 즐겁게 게임 하세요..^ ^

돌핀다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