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팁

공무원,공사직원,임시직,계약직 등 공공기관의 일자리 채용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치베이 2010. 8. 16. 16:12
반응형

경제도 어렵고 일자리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인 요즘 안정된 직장인 공직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그렇지만 어디서 어떻게 사람을 구하는지 모를때 참고하시라고 소개합니다.

어느 블로그의 글을 본적이 있는데, 미혼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신랑감의 직업 1위가 공무원이었습니다. 그 만큼 월급이 많지는 않지만 안정된 직장이기 때문에 미혼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신랑감의 직업이 공무원이 된것이겠죠..

따로 공무원 준비를 하지 않더라도 9급 공채 시험이라던가, 행정고시 같은 말은 한번 쯤 들어보셨을겁니다. 나라에서 공무원을 뽑는 대규모 공채 시험이죠.. 하지만 우리나라의 공무원은 9급이나 7급 고시 공무원이 전부는 아니고, 기능직이나 계약직 상용직등 일반 분들은 잘 모르는 공무원들도 있습니다.

9급이나 7급 공채같은 공채시험은 다들 아시다시피, 시험을 보는데, 요즘 공무원의 인기가 높아 경쟁률이 수십대 일이 될정도 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얘기한 기능직이나 계약직 상용직 같은 경우는 언제 누가 뽑는지도 잘 모르고 몇명을 뽑는지 누굴 뽑는지도 정보를 구하기가 어려워 아예 생각도 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공직에 대한 채용정보가 잘 나와있는 싸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볼까합니다.

                                        [공감코리아 - 일자리 정보 바로가기]

공감코리아 라는 행정자치부에서 운영하는 포털싸이트인데요. 나라의 전반적인 정책정보를 주로 소개하는 싸이트입니다. 요즘 핫이슈인 4대강 사업을 비롯하여 각 부서의 주요 정책에 대한 글들이 대부분입니다. 중요한건 내용이 뻔한 이런 정책 홍보 글들이 아니구요..

상단 왼쪽에서 3번째에 있는 일자리 정보 메뉴입니다. 위 그림 밑의 링크로 바로 일자리 정보로 들어갈수 있게 링크를 걸어 놓았는데요. 들어가 보시면 각 중앙정부,지방자치단체,공사,공단에서 필요로 하는 인원에 대한 채용정보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또한 중앙정부 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주관하는 공채 및 특채 시험에 대한 정보도 잘 나와있구요..서브 메뉴에는  합격수기란이 있어 기존에 합격한 공무원 응시생들의 생생한 합격수기도 보실수 있습니다.

공직을 꿈꾸지만 정보가 부족하다고 생각해보시는분들, 청년 백수를 탈출하고 싶으신 분들,장래 희망이 공무원이신 분들은 한번 들어가셔서 채용정보 및 시험정보, 합격수기등을 잘 보셔서 꿈을 이뤄보세요..^ ^
반응형